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틱톡. 샤오홍슈. 중국 마케팅의 대세, 소셜 전자상거래 활용 가이드


소셜 전자상거래는 전자상거래의 새로운 파생 모델로 소셜 네트워크, 소셜 미디어 및 온라인 미디어의 전파 경로를 통해 소셜 인터랙티브, 사용자 자체 제작 콘텐츠 등을 전달하며 쇼핑을 돕는 행위를 말한다. 일반적인 전자상거래와 달리 소비자 간 상호 작용과 맞춤형 추천 및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며 사회적 관계, 즉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커뮤니티를 구축하여 마케팅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중국 소셜 전자상거래 산업은 2017~2021년 연평균 성장률 59.4%를 기록하며 상품 거래액 기준 시장 규모가 2021년 약 4조 4641억 위안, 2022년 4조8445억 위안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중국 전체 전자상거래 산업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2017년 2.37%에서 2022년 11.8%로 확대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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