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위클리글로벌 311호 (23년 01월 23일)


ㅁ 유튜브, 영토 확장 가속

ㅇ 월스트리트저널 보도에 따르면, 유튜브가 현재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채널 허브(FAST: 무료 광고 채널 OTT)를 테스트 중임
ㅇ 이에 따르면 유튜브는 케이블 같은 채널 허브에서 TV 쇼 및 영화를 제공하기 위해 엔터테인먼트 회사들과 협상을 진행 중이며, 올 하반기 서비스를 선보일 것으로 예상됨
ㅇ 유튜브는 FAST 시장 진출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방법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원스톱’ 스트리밍 플랫폼이 되고자 한다고 밝혔으며, FAST 서비스 진출이 최근 감소한 유튜브의 광고 수익을 극복하기 위한 수단이라고도 알려짐
ㅇ 유튜브는 지난해 3 분기 71 억 달러 규모 광고 매출을 거두었으며, 이는 모회사 알파벳이 유튜브 재무성과를 별도로 공개한 이후 처음으로 하락한 수치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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