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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전자상거래 앱 '티무' 미국에서 폭발적 인기


최근 미국에서는 중국 기반의 전자상거래 앱 ‘티무(Temu)’가 화제다. 티무는 2022년 9월 출시 이후 1600만 건 이상의 설치를 기록했고 2022년 11월 이후부터 현재까지 대부분의 기간 동안 미국의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의 모든 카테고리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 된 앱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미국에 등장한 지 불과 5개월 만에 눈부신 성장을 기록한 티무, 이들의 성공 요인은 무엇이었을까?

티무에서는 매일이 블랙프라이데이

미국 보스턴에 본사를 둔 티무는 중국 전자상거래 대기업 핀둬둬(Pinduoduo)의 모회사인 PDD Holdings의 자회사로, PDD Holdings의 첫 번째 미국 대상 전자상거래 플랫폼이다. 티무의 모회사인 PDD Holdings는 지난 몇 년 동안 중국에서 대폭 할인된 제품을 판매하는 데 성공했으며, 2023년 2월 기준으로 시가총액은 1259억4000만 달러에 이른다. 최근 티무의 성공으로 나스닥 거래소에 상장된 티무의 주가는 3개월 만에 32% 이상 상승했다.
미국의 시장 분석 기업 Earnest의 최신 데이터 기반 연구에 따르면 티무는 3개월 만에 미국 최대 패스트 패션 브랜드인 쉬인(Shein)의 주간 활성 사용자 수의 절반에 도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두고 미국의 언론들은 티무가 미국에서 제2의 틱톡, 쉬인처럼 될지 지켜볼 일이라고 보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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