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새로운 결제 시스템을 도입하는 미국의 소매점들


팬데믹 기간 온라인 쇼핑에 집중해온 소비자들이 점차 오프라인 매장으로 나오고 있다. 전미소매협회(National Retail Federation)에 의하면, 지난해 블랙프라이데이 주말 동안 미국에서는 1억2270만 명이 넘는 고객이 연말 쇼핑을 위해 매장을 직접 방문했다. 이는 2021년보다 17% 늘어난 수치로 같은 기간 온라인 쇼핑객은 2%만 늘어난 것과 비교할 때 매우 큰 폭의 증가라 할 수 있다. 이처럼 갑작스럽게 늘어난 방문 손님으로 미국 각지 쇼핑몰에서는 계산대 앞에 끝도 보이지 않는 길게 늘어선 줄 등 코로나19 이전 블랙프라이데이 주말에 흔히 볼 수 있었던 광경이 다시 펼쳐졌다. 쇼핑을 마친 고객들은 계산을 위해 몇십 분에서 길게는 몇 시간까지 대기해야 했다. 오프라인 매장으로 돌아오는 소비자가 크게 증가하고 있지만, 팬데믹 기간에 감행한 인원 감축으로 계산대 직원은 턱없이 부족해 계산대 대기 줄은 예전보다 더 늘어났다.
월스트리트저널(12월 9일 자)은 오프라인 매장의 전통적인 방식의 결제 시스템이 늘어나는 소비자를 감당하기에 역부족이며, 새로운 프로세스 개발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기사에 따르면, 팬데믹 동안 소매점들은 배달 서비스, 쇼핑 대행, 커브 사이드 픽업 등 온라인 쇼핑객을 위한 기술 개발에 집중해 왔다. 이처럼 온라인 쇼핑객을 위한 전자 상거래 결제 시스템의 빠른 발전과는 대조적으로 매장 안에서의 결제 프로세스는 셀프 계산대 도입을 제외하면 거의 변화가 없다. 대부분의 상점에서는 여전히 손님들이 고른 물건을 계산대로 가져와 돈을 내는 전통적인 방법이 유지되고 있다. 예전에는 당연히 받아들여졌던 방식이지만, 편리한 온라인 쇼핑을 경험한 고객들은 혼잡한 상점과 계산대 줄 서기를 매우 불편하게 느끼기 시작했고, 오프라인 상점들은 새로운 방식의 결제 프로세스 개발이 필요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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