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중국 22-06호] 중국 리메이크 영상콘텐츠의 현지화 성공방식


ㅁ 콘텐츠 IP 수출의 시대, 중국 시장의 특수성
ㅇ 최근 진출하고자 하는 국가의 정서에 맞도록 현지화하고, 적극적으로 공동제작의 가능성까지 함께 도모하는 IP 진출 시도가 점차 늘어나는 추세
ㅇ 정치적 외부 환경에 따라 크게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는 중국의 특수성을 감안하면 이러한 변화는 어쩔 수 없는 시대적 흐름이라고도 할 수 있음
ㅇ 중국에서는 그동안 ‘한국, 중국, 일본’ 3 개국 간의 IP 를 활용한 드라마·영화의 리메이크가 활발하게 시도됐으나 이슈가 될 만큼 흥행한 케이스는 그리 많지 않음
리포트 평점  
해당 콘텐츠에 대한 회원님의 소중한 평가를 부탁드립니다.
0.0 (0개의 평가)
평가하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