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위클리글로벌 317호 (23년 03월 06일)


[미국] 미국 극장기업 AMC, 팝콘 소매업 시작

ㅁ AMC, 월마트와 팝콘 출시
ㅇ 미국 1위 극장기업 AMC가 월마트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팝콘을 출시함
ㅇ AMC 와 월마트의 협업으로 출시될 팝콘은 미국의 유명 영화제인 오스카 시상식 날짜에 맞춰 3월에 수백 개의 월마트 매장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올해 총 2,600 개의 월마트 매장과 온라인으로 유통채널을 확장해 판매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밝힘
ㅇ 높아지는 스트리밍 기업들의 성장으로 인해 파산 위험을 겪은 AMC 는 최근 좌석 위치별 가격 책정을 발표하며 대중들에게 반발을 사기도 하였음. 또한, 작년에는 신용카드를 출시하여 팝콘 소매업 및 몰입형 체험 서비스, 전시 등 다양한 수익 사업을 시도하겠다고 알림
ㅇ 극장기업으로서 AMC 의 전용 팝콘 판매는 충분히 예상할 수 있는 시도이나, 전문 스낵 기업이 아닌 상황에서 AMC 의 이 같은 시도는 그만큼 절박한 상황으로 판단됨
리포트 평점  
해당 콘텐츠에 대한 회원님의 소중한 평가를 부탁드립니다.
0.0 (0개의 평가)
평가하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