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14
org.kosen.entty.User@65dc1779
코센2021(kosen2021)
분야
정보/통신
발행기관
정보통신기획평가원
발행일
2022-05-23
URL
ㅁ ‘재미’를 구매하는 MZ 세대의 소비방식 ‘랜덤박스’
ㅇ 최근 2~3 년 사이 중국에서는 랜덤박스가 MZ 세대 중심의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떠오르며 여러 산업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음
ㅇ 특히 박스 안 내용물이 무엇인지 확인할 수 없는 랜덤박스 방식으로 판매하는 ‘아트토이 랜덤박스’는 중국 MZ 세대를 중심으로 선풍적인 붐을 일으킴
ㅇ MZ 세대가 아트토이 랜덤박스를 구매하는 이유로는 “랜덤박스 구매 행위 자체가 주는 재미”, “2 차원 콘텐츠 IP 에 대한 높은 선호도”, “또래문화 참여를 통한 사회적 욕구 충족”, “콘텐츠 소재로서의 활용” 등을 들 수 있음
-
리포트 평점
해당 콘텐츠에 대한 회원님의 소중한 평가를 부탁드립니다. -
0.0 (0개의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