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인도, K-Wave를 넘어 K-Craze로


인도의 대중문화 하면 보통 발리우드(Bollywood) 영화나 특유의 멜로디를 가진 전통 음악이 연상 되곤 한다. 한국에서도 세 얼간이, 슬럼독 밀리어네어, 라이프 오브 파이 등과 같은 발리우드 영화들이 이미 유명세를 탔었을 정도로 인도 미디어의 영향력은 세계적인 수준이다. 2022년 인도방송정보부(Ministry of Information&Broadcasting)의 발표에 따르면 현재 인도의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시장은 약 280달러 규모로 추산되며, 2030년까지는 약 1000억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이라고 한다. 인도의 경제성장과 더불어 점차 더욱 많은 인구가 미디어를 소비하게 될 것이며, 특히 인구 구조를 봤을 때 주요 소비 연령인 10~30대 젊은 인구의 비중이 높아, 앞으로도 인도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시장의 성장 전망이 밝다.
리포트 평점  
해당 콘텐츠에 대한 회원님의 소중한 평가를 부탁드립니다.
0.0 (0개의 평가)
평가하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