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코로나 19 이후, 다시 주목 받는 베트남 의료기기 시장


코로나19 이후 부쩍 높아진 건강에 대한 관심과 더불어, 베트남의 인구구조, 소득수준, 베트남 정부의 의지 등 모든 요소는 베트남 의료기기 시장의 성장성에 긍정적인 신호를 보내고 있다. 특히 베트남이 의료기기의 대부분을 수입에 의존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 기업의 진출에 이점이 있다. 우리 기업들은 변화하는 베트남 의료기기 시장의 특성과 제도를 면밀히 살펴보고, 관련 전시회 등을 활용하여 진출 기회를 모색할 수 있다.

큰 잠재력을 품은 베트남의 의료기기 시장

베트남의 의료기기 시장은 2016년~2020년 연평균 8.76%의 성장률을 기록할 정도로 성장세가 높다. 코로나19로 잠시 주춤했지만, 2020년~2025년 연평균 10.5%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며, 2025년에는 그 규모가 25억 7,50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이렇게 베트남의 의료기기 시장 규모가 나날이 확대되는 이유로는 최근 베트남 정부의 신규 의료기기 법령 제정, 의료 부문 적극적 투자 유치 및 보건 의료 부문의 예산 증대 등의 활동을 통해 보건 의료부문을 지원하고 있고 관세율, 부가가치세 감면을 통해 의료기기 수입을 장려하는 등 정부 차원의 다양한 지원책을 들 수 있다.
또한, 약 1억 명에 육박하는 베트남의 많은 인구와 고령화, 중산층의 증가로 고품질의 전문 의료 서비스 수요 증가, 높은 만성질환자의 비율, 도시화율 증가 등으로 의료기기 시장이 성장할 요인을 고루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리포트 평점  
해당 콘텐츠에 대한 회원님의 소중한 평가를 부탁드립니다.
0.0 (0개의 평가)
평가하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