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중국 소비자 권익 강화 (315 소비자의 날 사례 및 시사점)

분야

정보/통신

발행기관

정보통신기획평가원

발행일

2023-03-20

URL


□ 올해 ‘3.15 완후이’는 <기업의 신뢰도 향상을 통한 소비 활성화>를 테마로 방영됨
ㅇ (테마 선정 배경) 코로나19 영향으로 주춤해 있던 내수 시장 회복, 위축돼있던 소비자의 소비에 대한 자신감 회복 등에 초점을 두고, 관할 정부 부서의 책임 준수, 공정한 감독, 엄격한 법 집행과 기업의 법 준수, 공정 거래, 성실한 기업 운영을 제창
- 이로인해 시장경제질서를 수호하고, 양호한 경제생태계를 조성하여 소비 잠재력을 충분히 방출하고, 중국경제의 질적 성장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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