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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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센2021(kosen2021)
분야
정보/통신
발행기관
정보통신기획평가원
발행일
2023-03-21
URL
최근 2월 독일 베를린에서 제73회 베를린 국제영화제가 개최되었다. 베를린 국제영화제는 1951년 최초로 개최된 영화제로 베니스, 칸과 함께 세계 3대 영화제로 꼽힌다. 그만큼 독일은 영화, 나아가 미디어 콘텐츠 산업이 발달했다고 볼 수 있다. 그럼, 독일의 미디어 콘텐츠 산업 트렌드는 어떤지 확인해보자.
독일 영화·미디어 콘텐츠 산업 트렌드
독일 영화관에서 상영되는 영화는 미국 할리우드가 주를 이룬다. 대규모 자본으로 출시하는 작품들이 독일 영화관에서도 대표적으로 상영된다. 이 외에 독일이나 유럽 영화가 상영되고, 또 터키 이민자가 많은 나라인 만큼 터키 영화도 종종 개봉한다. 최근에는 ‘브로커’, ‘헤어질 결심’ 등의 한국 작품도 독일 영화관에서 개봉했다.
독일에 개봉되는 영화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분야는 미국 할리우드 영화다. 2022년 기준 독일 영화관에서 가장 많은 관객을 동원한 톱10 영화 중 7개가 미국 영화였다. 이 외에 독일 영화가 2편, 스페인 영화가 1편 있었다. 또 독일은 영화관이 멀티플렉스 체인화되어 있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씨네스타(Cinestar), 씨네맥스(Cinemaxx) 등이 유일하게 전국 단위 체인으로 분포되어 있으며, 그 외에는 대부분 각 지역별로 단관 극장들이 주를 이룬다. 이에 따라 독일의 영화 시장 규모는 독일의 경제력이나 인구수 등의 관점에서 보면 생각보다 크지 않은 편이다. 박스 오피스(매표소) 기준으로 독일의 영화 시장 규모는 8위 정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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