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6월 1주] 생성형 AI가 메타버스에 미칠 영향

분야

정보/통신

발행기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발행일

2023-0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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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Metaverse)의 출현은 역동적인 상호 작용 환경 구축 가능성에 힘입어 기술계의 전환점으로서 큰 기대를 불러일으킴. 하지만 생성형 AI 등장과 함께 사람들은 빠르게 관심을 잃고 있는 것처럼 보임. 메타는 광고주들에게 메타버스를 소개하는 것을 중단함. 지난 20224분기에 VR과 메타버스를 담당하는 메타의 리얼리티랩스(Reality Labs) 사업부는 427,900만 달러(56,525억 원)의 영업 손실을 기록함. 메타는 현재 GPT(ChatGPT)바드(Bard)의 대형 언어 모델(LLM) 경쟁자인 LLaMA를 구축하는 데 집중하고 있음. 생성형AI의 부상은 느리지만 확실하게 메타버스를 위협하고 있음. 메타버스와 달리 생성형AI는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음. 메타버스를 검토했던 조직과 기업들이 생성형AI로 관심을 돌리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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