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콘텐츠 제작 분야에서의 버추얼 휴먼 활용 사례

분야

정보/통신

발행기관

정보통신기획평가원

발행일

2023-11-22

URL

최근 메타버스의 확산과 기술 발전으로 버추얼 휴먼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다양한 경험을 통해 버추얼 휴먼이 단순한 일회성 이벤트가 아닌 지속 가능한 콘텐츠로서 자리 잡고 있다. 버추얼 휴먼의 발전은 컴퓨터 그래픽 기술의 진보와 함께 이루어져 왔다. 과거 버추얼 휴먼은 단순한 3D 모델링 정도로 사람과 유사한 형태를 갖추기 어려웠지만, 현재는 사실적인 버추얼 휴먼 제작이 가능해지면서 다양한 형태의 버추얼 휴먼이 등장하고 있다. 버추얼 휴먼은 엔터테인먼트 분야뿐 아니라 이커머스, 뷰티, 헬스 등 다양한 분야로 활동 영역을 확장하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보이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이후의 비대면 사회와 기술 발전은 버추얼 휴먼에 대한 관심을 높였으며, 엔터테인먼트 분야를 넘어 교육, 커머스, 가상 비서 서비스, 상담 치료 등의 분야에서도 활용이 예상된다. 본 고에서는 콘텐츠 제작 분야에서의 버추얼 휴먼 적용 사례와 버추얼 휴먼 제작 방식과 유형에 대해서 살펴보고, 버추얼 휴먼을 활용한 콘텐츠 개발의 동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리포트 평점  
해당 콘텐츠에 대한 회원님의 소중한 평가를 부탁드립니다.
0.0 (0개의 평가)
평가하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