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리포트
-
[코센리포트] 연료전지 시장/기술 동향과 참여업체 현황
-
[코센리포트] 이온전도성 고분자막의 연구 동향
-
[코센리포트] 수소선박용 연료전지 핵심기술 동향
-
[코센리포트] 수소전기자동차 기술 및 시장 동향
-
[코센리포트] 연료전지 고분자전해질막 연구 동향
-
[코센리포트] 수소자동차의 현황과 전망
-
[코센리포트] 수소 사회 실현을 위한 기술개발 동향 및 향후 전망
-
[코센리포트] 연료전지 기술개발 동향 및 미래 시장 전망
-
리포트 평점
해당 콘텐츠에 대한 회원님의 소중한 평가를 부탁드립니다. -
0.0 (0개의 평가)
세계에서 젤 먼저 수소차를 개발해두고도 정책부재로 인한 악순환으로 뒤처진 현실에 좋운 말로 허탤해 했지만 윤석환님같은 담당 연구원분들의 불굴의 화이팅을 응원하고 있읍니다.힘내 주십시요 화이팅!
유럽에서도 신재생에너지로 전력수요를 공급하고도 잉여전력이 남은 노르웨이, 오스트리아, 아이슬란드, 스위스는 자신들의 최대자산인 자연환경을 보호하기위해 수소화 사회를 앞당기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내연기관이 주력산업은 독일,영국,프랑스,이태리 등은 기존 산업에 주는 충격을 완화하고자 수소화 속도를 조금은 늦추고자 합니다. 독일 2030년 영국, 프랑스는 2040년 부터 내연기관 판매를 중단할 계획입니다.
제일 먼전 만들어도 마케팅을 잘 해야합니다. 도요타가 미국의 신재생에너지 지원 법규를 미리 알고 전략적으로 수소스테이션을 자신의 돈으로 건설하고 미라이를 판매한 것을 뒤늦게 현대차가 알았기 때문입니다. 토요다는 수소스테이션을 직접 연구 개발한 것도 아닙니다. 하지만, 협력을 통해서 빠른 시간에 수소스테이션을 현장에 설치할 수 있었던 것이죠. 지금 현대는 독자 개발입니다. 볼 필요도 없는 상황입니다. 개발과 마케팅은 다른 차원에서 접근해야합니다. 개발과 마케팅이 함께 가야합니다. 그리고, 마케팅과 협력은 떨어질 수 없는 것입니다. 대한민국 국내 시장만 보고 사업하는 기업인은 없습니다. 지금 유럽은 많은 보조금을 주고 추진하지만 협력을 통한 시장 진입에 관한 좋은 소식을 듣지 못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