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캐나다한인과학기술자협회

국가

캐나다

도시

Ontario


기관/단체 소개
재캐나다한인과학기술자협회는 1986년 11월 설립된 이래로 계속적으로 발전해 오고 있다. 현재 재카과협 회원은 약 1400 여 명이 되며 회원들의 자발적이고, 역동적인 참여와 상호협력을 바탕으로 수년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회원들 간의 네트워킹이 각 지부뿐만 아니라, 지부사이에도 원활하고 활발하게 형성되어 현재 캐나다 전역에 10개 지부와 전문인 단체로 한국온타리오 간호사협회, 컴퓨터협회, 캐나다한인기술자모임(KESC), 전문인단체지부 와 UBC, SFU, BCFT, U of T(KESA), Korean Nursing Students Association in Ontario(KNSAO) 의 학생지부 를 두고 있다.
본부에서는 10개 지부와 전문단체 지부 및 학생지부와 밀접한 관계를 갖고, 회원 상호 간의 교류를 증진하며 학술 세미나 등을 개최토록 격려하여 과학 활동을 권장하고 있다. 또한 교민들을 위한 특별세미나를 개최하여 한인사회에 봉사하기도 한다. 그리고 캐나다 전 지역의 본 협회 지부와 한국의 관련 단체들을 연결시켜 주는 일을 하며, 크고 작은 협회 행사를 기획하고 실행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주요활동 및 행사
재캐나다한인과학기술자협회는 2012년 한국-캐나다 수교 50주년을 기념하면서 금년 8월 4일(일)~8일 6일(화)에 걸쳐 캐나다 휘슬러에서 국내외 과학기술자 약 300명 정도가 참가하는 학술대회를 개최하게 되었다. 이번 학술대회는 CKC (Canada-Korea Conference) 2013 “Convergence for Future Innovation”를 주제로 국제적으로 저명하신 과학기술자들이 초대되었다. 본 협회는 작년 첫 컨퍼런스 이후 꾸준한 노력을 통해 양국의 연구소나 제 기관들이 공동연구를 시작하는 소기의 성과들이 나타나고 있음을 보고 드린다. 실제적인 결과를 위한 이러한 노력은 올해도 지속될 것이며 더불어 양국의 2세 과학도들을 위한 컨퍼런스, 여성과학자들을 위한 포럼과 산업체를 위한 기술매칭이 올해도 이루어져 본 컨퍼런스가 명실상부한 한국과 캐나다 과학기술교류의 메카로 자리잡기를 기대한다. 이 대회는 재캐나다한인과학기술자협회와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에서 공동을 주최하게 된다.

금번 한국-캐나다 수교 50주년기념 CKC (Canada-Korea Conference) 2013 는 재외 한국과학기술자들의 위상을 높이며 미래의 선진과학입국을 목표로 매진하고 있는 모국과학기술계의 노력에 일조하는 계기가 될 것을 믿어 의심치 않으며, 캐나다내의 교민들과 각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2세 과학도들이 한국인으로서의 정체성을 재고하고 보다 미래지향적인 양국의 과학기술협력관계의 전환점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기를 염원한다.

담당자

info@akcse.org

소속회원 0

* 로그인하시면 소속회원 명단을 보실 수 있습니다.

소식 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