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화공

카프로 연구개발팀

• 소개
환경을 기업경영의 근간으로 삼고 있는 주식회사 카프로는 환경분야, 에너지개선 분야 및 온실가스저감 분야에 적극적 으로 투자하고 있으며, 유사 업종 중 세계 초일류의 환경경영 기업 구현은 물론 지역사회의 환경산업 발전에 적극적으로 기여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활동을 전개하여 뛰어난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국내 유일의 카프로락탐 제조업체인 ㈜카프로는 1969년 설립하여, 1974년 역사적인 첫 생산을 시작으로 당시 수입에만 의존하던 나일론 원료를 제조?공급함으로써 국내 석유화학산업 시장에 크게 기여했습니다.
 
• 연구개발
기존 제품과 부산물의 용도개발, 신제품개발, 촉매연구, 공정최적화, 에너지절감 및 각종 환경관련 분야 및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등 조사 연구업무를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 주요제품
- 카프로락탐은 원유로부터 얻어지는 싸이크로헥산과 암모니아 및 유황 등을 주원료로 하여 만들어지며 의류를 비롯하여 타이어코드, 어망, 카펫트 등의 제조에 쓰이는 나일론 섬유와 기계부품 및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의 제조에 쓰이는 나일론 수지의 원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주) 카프로는 연간 약 27만톤의 카프로락탐을 Molten (액체)과 Flake(고체) 상태로 생산하고 있으며, 이는 국내 소비량의 약 80%에 달하는 수준입니다.
 
- 카프로락탐은 국내 주요 나일론 생산업체에 공급되어, 나일론 6 섬유 생산에 약 90%,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에 10% 정도가 소비되고 있으며, 전체 소비량은 해마다 2-3%씩 완만히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 유안비료(황산암모늄)는 대부분 동남아지역 등에 수출하고, 일부는 국내에 농업용 및 공업용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 농업용으로는 단비와 배합비료 및 복합비료 원료로 사용되고 있으며, 공업용으로는 인견공업, 셀로판공업, 암모니아 화합물 각종 암모늄염의 제조, 효모배양, 명반제조, 피혁탄닝, 석고보드, 전구제조, 합성수지 및 의약품 원료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 유초안 비료는 초안(Ammonium Nitrate)과 유안(Ammonium Sulphate)이 혼합된 입상의 질황안 비료로 대부분 동남아 지역 등에 수출하고 있습니다
 
- MEKO(Methyl Ethyl Ketoxime)는 Hyam(Hydroxylamime Sulphate)과 MEK(Methyl Ethyl Ketone)를 주원료로 하여 만들어지며, 대부분 건축용 실리콘 첨가제로 사용되며, 일부는 유성도료의 표면 응결 방지용 첨가제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카프로락탐 #유안비료 #촉매 #나일론수지

국가

대한민국

소속기관

(주)카프로 (기업 및 산업체)

연락처

052-270-9821 http://hcccapro.co.kr

책임자

이명진 danyal@hcccapro.co.kr

소속회원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