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센

선택 ① 과학기술 이슈(에너지, 메타버스, 적정기술 등 자유선택)
선택 ② 현지인만 아는 맛집, 숨은 명소

재미과기협 뉴욕쳅터 보드 모임

권오봉(ohbong70)
포함 8명 United States, New York, The Keun Jip
재미과학기술자협회 (KSEA) 뉴욕메트로폴리탄쳅터 보드 멤버 모임입니다. 재미과학기술자 협회를 소개해 드리자면 미국에서 1971년에 창설된 비영리단체이자 프로페셔널 전문 협회입니다. 본부는 Virginia에 있고요. 미국 전역에 70여 개의 쳅터와 브렌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저희는 재미과기협에서 가장 회원 수가 많은 수퍼쳅터인 뉴욕메트로폴리탄 쳅터에서 봉사하고 있습니다. 뉴욕메트로폴리탄 쳅터는 지역적으로는 뉴욕시티와 북부 뉴저지를 포함하고 있고요. 이 지역에 있는 회사, 학교, 병원, 연구소 등에서 일하시는 과학 기술자 분들이 함께 봉사하고 참여하고 있습니다.

저희 쳅터에서 주로 하는 활동들은 매년 9-10월쯤에 뉴욕 근처에 계시는 Young Generation (YG)분들의 네트워크를 형성하기 위한 Young Scientists' Night, 또 매년 11월 셋째 주 토요일에 열리는 저희 지역사회의 K-12 학생들과 학부모를 위한 KSEA New York Metropolitan Chapter Math and Science Olympiad (KMSO), 참고로 지난 해가 벌써 29회였답니다. 그리고 매년 3-4월에 열리는 Northeast Regional Conference (NRC)가 있습니다. 올해 32회째를 맞이하는 NRC는 저희 재미과기협 뉴욕, 뉴저지, 필라델피아 쳅터가 연합으로 주최하는 학술대회입니다. 

저희 보드 멤버들은 매년 6월에 새롭게 선출돼서 7월부터 그 다음 해 6월까지 봉사를 하고 있습니다. 더욱이 항상 바쁘게 자기 직장 생활을 하면서 틈틈히 시간을 내어 이런 많은 봉사활동을 같이 즐겁게 준비하고 성공적으로 끝낼 수 있게끔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그럼 저희 멤버들이 추천하는 맛집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Zaytinya( 1185 Broadway, New York, NY 10001)
리츠칼튼 호텔에서 운영 중인 Zaytinya라는 곳으로 튀르키예, 그리스, 레바논 기반의 지중해 음식을 하는 곳입니다. 이 식당은 뉴 욕 맨하튼 한인타운 근처에 있습니다. 식당 자체의 분위기도 좋고, 식당도 넓고 테이블 간의 간격도 적당했습니다. 음식은 깔끔하고 맛있었으나 양은 많지 않았습니다. 직원들은 매우 친절하나 음식 서빙 속도는 느립니다. 가격도 적당한 수준이어서 장시간 대화하기에 적당한 곳이란 생각을 했습니다.


◆ Peak(30 Hudson Yards, New York, NY 10001)
Peak는 허드슨야드에 위치한 식당으로 Vessel과 The Edge 전망대를 함께 볼 수 있는 곳입니다. Vessel은 입장료가 없기에 큰 문제없이 볼 수 있지만, Edge 전망대는 어른 $40, 어린이 $35를 내고 입장하여야 합니다. 관람시간의 제한은 없습니다. 하지만 Peak 식당을 이용하면, 식사를 하면서 전망대와 같은 관람을 할 수 있고, 식사를 마친 후에 관람대로 추가비용없이 이동도 가능하여 식사비에 관람표가 포함되었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2코스 요리에 $68, 3코스 요리에 $83이고, 저녁은 메인메뉴가 $36 - $62정도입니다. 101층의 고층에서 주변 경관을 보며 식사를 하고 이에 음식맛도 아주 괜찮아, 만족하였습니다. 비록 음식값이 싸지는 않지만, Edge를 한번 관람하시고자 하는 분들은 Peak를 이용하여 관람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단, 비가 예보된 날은 피하셔야 합니다. 비가 오면, Edge 야외 관람을 중지시키기 때문입니다.


◆ ARIARI(119 1st Ave., New York, NY 10003)
최근 뉴욕에 부산 음식을 뉴욕으로 가져온 듯 한 맛집이 생겼습니다. 꼭 한 번 방문해 보세요.


◆Jacob's Pickles (509 Amsterdam Ave, New York, NY 10024)
숨은 맛집은 아니지만 Upper We st Side 에 있어서 여행객들이 자주 찾는 동네는 아니에요. Midtown 33가에 counter type store 도 열렸습니다. 미국 스타일로 양이 엄청 많고, 여기서 fried chicken 을 드셔야 합니다. 잼이 4가지 나오는 biscuit 도 필수! 피클 좋아하시는 분들은 피클 flight 도 드셔 보시길 바랍니다.


◆Ci Siamo(440 W 33rd St Suite #100, New York, NY 10001)
뉴욕에 놀러오면 한번은 꼭 Vessel 보러 오시는데 그 근처 맛집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Hudson Yards 바로 옆이자 Whole Foods 2층과 연결되어 있는 공간에 위치한 Ci Siamo 는 분위기 좋은 이탈리안 음식점입니다. 그 외에도 그 주변에 맛집/바들이 즐비하고 겨울에는 미니 아이스링크도 운영합니다.


◆Totowah(337 Broad Ave, Palisades Park, NJ 07650 미국)
뉴욕 뉴저지 하면 보통은 뉴욕의 맛집 혹은 멋진 분위기를 상상하게 됩니다. 하지만 외국 생활을 조금 하시거나 혹은 여행이 길어지시면 한국식당을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모두 어릴 적 드셔보셨을 경양식 돈가스를 이곳 뉴욕 뉴저지에서 맛볼 수 있습니다. 바로  뉴저지 한인타운 (펠팍이라고도 합니다)에 위치한 또또아 분식이란  입니다.

방문해보니 크기는 말할 것도 없고 맛 또한 이전의 맛과 비슷한 듯싶어 종종 이용을 하는 곳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분식점이라 각종 분식을 먹을 수있는 건 덤입니다.  한  쯤 한국음식 생각날 때, 혹은 분식 땡길때 미국에서 맛보는 분식점 어떨까요?^^


등록된 만남후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