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센

미래 직업, 무한 상상 하다.

ELSE

남예슬(namyeah1004)
포함 5명 대한민국, 대구

브레인스토밍

개인 정신건강 상담사
- 스마트 기기 발전으로 인간관계가 얕아짐에 따라 다양한 정신건강문제가 생기지만 물밑에서 드러나지 않는 상황이다. 정신건강에 대한 선입견 때문인데, 앞으로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이 달라진다면, 일반적으로 정신을 위한 상담의를 원할 것 같다, 마치 대학병원 지정교수님 진료처럼. 최근 유리멘탈, 멘탈관리 등 다양한 단어가 만들어지고 빈번히 사용되고 있는 것도 정신에 대한 인식이 커지도 있다는 단편적인 예일 것이다. 세분화된 예로는 결핍분석가, 목표자아 평가사등이 있을 수 있다.

스마트 심리 상담사
- 미래에는 무엇보다 정신적으로 또 심리적으로 어려움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더 많아질 것 같다. 물론 지금도 심리상담사가 있긴 하지만, 아무래도 스마트 기술이 더욱더 발전함에 따라 언제 어디서든지 내 기분을 파악해주는 스마트 심리상담사가 생길 것 같다.

홈 케어 트레이너
- 헬스장에서만 받던 퍼스널 트레이닝이 집에서도 가능하다면? 스마트 기기 연동을 통해 내가 하는 동작과 운동할 때 쓰이는 근육을 판단해 집에서도 좀더 편리하게 트레이닝을 받을 수 있다면 좋을 것 같다. 직업명은 홈 케어 트레이너 정도로 하면 될 것 같다.

드론 조종사
- 드론 기술의 발달로 택배는 물론 각종 운송수단으로 드론이 각광받게 될 것이다. 하지만 단운 운송을 위해 완전 자동화 드론은 비용 대비 효용이 적어 택배회사에서는 원격컨트롤러를 사용한 드론 배송이 주를 이룰 것이다.

우주 청소부
- 미래에는 우주에조차 쓰레기가 넘쳐나게 될 것이다. 이러한 우주 쓰레기들은 위성과의 충돌 위험이 크고 우주여행시 장애물이 되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이를 청소하는 우주 청소부 직업이 생겨날 것이다. 매우 위험한 만큼 강도높은 준비훈련과 높은 보수를 받을 것이다.

3D 프린터 출력 기사
- 학교에서 복사, 종이 출력 외에 모형을 3D 프린터로 만들어준다.

무인 주행 자동차
- 대리운전기사 직종은 사라질 가능성이 있다.

상담가
- 현재도 있는 직업이지만 미래의 상담가는 차이점이 있다. 사람간의 소통, 대화 시간이 급격히 줄면서 현재의 정신병을 치료하기 위한 상담을 넘어 정서적인 교감을 위한 상담가가 생길 것이다.

유전자 검사관
- GMO식품이 증가하면서 유해한 유전자를 가진 식품이 유통되는지 시험하는 직업

스마트 심리 상담사, 홈 케어 트레이너

스토리텔링

지금도 내 옆에 함께하는 스마트 심리상담사

연동된 스마트 기기를 통해 사람의 뇌파, 심장박동수, 혈류랑, 행동패턴 등을 분석해서 그때 그때 마다 심리상담을 해주는 스마트 심리상담사가 날이 갈수록 많아지는 추세이다. 특별하게 시간을 내어 상담센터에 가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든지 상담이 가능하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들과 학생들에게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것이 그 이유이다. 복잡한 생각들로 밤새 잠을 이루지 못했었던 김모씨(여, 25세)는 최근 스마트 심리상담사와 상담 후 어느 때보다 편안하게 잠을 잘 자고 있다고 한다. 이처럼 건강한 내면을 가꾸도록 도와주는 심리상담사에게 오늘 내 고민을 지금 당장 말해 보면 어떨까?

아직도 헬스장에서 퍼스널 트레이닝을 받나요?

웰빙과 운동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증가하면서 최근 집에서도 트레이너에게 트레이닝을 받을 수 있는 홈 케어 트레이닝이 유행이다. 홈 케어 트레이닝을 받고 있는 남모씨(여, 27세)는 헬스장에서는 남들 눈치도 보이고 부끄러워서 잘 집중할 수 없었던 운동을 집에서 하니 훨씬 효과가 크다고 말한다. 무엇보다 홈 케어 트레이닝의 장점은 저렴한 가격에 있다는 것. 헬스장에서 퍼스널 트레이닝을 받으면 한 번에 최소 5만원하던 것이 집에서는 2만원도 안되는 가격으로 트레이닝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늘어진 뱃살을 보며 한숨만 쉬지 말고 홈 케어 트레이너와 함께 신나는 운동을 시작해보자!

만남후기

  • 남예슬

    평소에 생각지 못한 주제로 토론을 해서 재미있는 식사였고, 내 노년엔 어떻게 변할까 라는 상상을 하게 되었다.

  • 이혜진

    친구들과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토론을 하게되어 좋았다. 내 미래직업설계에 대해서도 다시한번 생각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 김현지

    코센데이는 처음 참여해보는 것인데, 맛있는 밥을 먹으면서 의견을 나누니 훨씬 더 창의적이고 유연한 생각들이 많이 나오는 것 같다. 앞으로 기회가 있다면 또 한번 참여하고 싶다.

  • 강병선

    혼자서는 생각해 볼 수 없는 미래의 새로운 직업에 대해 고민한 좋은 기회였습니다. 이번 모임을 통해서 미래 사회에 대한 전반적인 경향, 이슈에 대해 알아보고 나의 커리어에 대해 참고해 생각할 수 있는 주제를 토론하는 소중한 시간, 기회였습니다.

  • 이범군

    미래의 직업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고 맛있는 식사와 함께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눌수 있는 시간이 되어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