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농림수산식품

농작물 수확 후 보관 문제를 통한 식량 위기 극복 (동향보고서)

식품값이 치솟고 있다. 이는 단순히 유가의 인상이나 우크라이나전 등 지정학적 요인으로 인한 문제가 아니라 오랜 기간의 기후변화로 인한 작황의 부진이 자리 잡고 있어 문제 해결이 쉽지 않아 보인다. 더욱이 지구 전체 인구는 2050년까지 100억 명에 이를 것으로 보이며, 이로 인해 2010년을 기준으로 할 때 56퍼센트의 식량 증가가 요구된다. 그러나 극한의 기후변화, 토양의 양분 부족, 해충의 증가, 작황 가능한 토지의 부족 등으로 인한 전체적인 수확량의 감소가 이루어질 것으로 보여 이에 우려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앞으로도 지속적인 식량 부족이 있을 것으로 보고 식품 가격의 상승은 피할 수 없을 것으로 예상되며 사실상 전 세계적으로 이미 20~30퍼센트 이상 식료품값 인상이 이루어지고 있다. 따라서 이미 수확된 작물을 변질의 우려 없이 신선하게 보관하여 손실을 최소화하고 비상시에 사용할 수 있도록 오래 보관하는 것 역시 중요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이에 수확한 작황의 변질에 대한 요인을 살펴보고 이를 미연에 예방할 수 있는 방법 등을 알아보고자 한다.

코센리포트 평점  
해당 콘텐츠에 대한 회원님의 소중한 평가를 부탁드립니다.
5.0 (2개의 평가)
평가하기

댓글 1

손지훈(htlaz) 2023-01-03

경작지를 늘리거나 다품종 개발로의 기근문제 해결로가 아닌 수확 후 보관문제 개선으로 기근문제 해결이라는 저로서는 아주 새로운
기아문제 해결 접근법이 아주 와 닿네요 전세계적 기아문제 해결방법도 무척 새롭고요.잘 읽었습니다.

게시

답글달기
비공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