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3D 모델링을 효율적으로 해내는 방법

3D 모델링을 효율적으로 해내 방법

캐나다 자연 과학 및 공학 연구 위원회가 지원한 MIT 대학교의 연구가 3D 형상을 보다 정교하고 볼륨을 매핑하여 정렬할 수 있는 알고리즘을 개발했다고 합니다. 컴퓨터 그래픽에서 3D 객체는 종종 외부 표면의 윤곽으로 표현되며 컴퓨터는 이러한 모양을 껍질 형태로 저장하는데, 이는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피부 윤곽을 모델링하지만 아래 살점은 모델링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모델링 결점을 해결하기 위해 MIT의 연구원들은 표면이 아닌 볼륨을 매핑하여 3D 모양을 정렬하는 접근 방식을 개발했습니다. 이 기술은 3D 개체 내부의 질량을 포함하는 사면체 메쉬로 모양을 나타내는데, 이 알고리즘은 대상 모양과 정렬되도록 소스 모양에서 사면체의 모서리를 이동하고 늘이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또한 체적 정보를 통합하기 때문에 이 기술은 표면 기반 매핑의 전형적인 비틀림을 피하고 물체의 미세한 부분을 더 잘 모델링할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은 여러 그래픽 응용 프로그램에서 유용할 수 있는데, 예를 들어 이전에 애니메이션화된 3D 캐릭터의 동작을 새로운 3D 모델이나 스캔으로 전송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알고리즘이 텍스처, 주석 및 물리적 속성을 하나의 3D 모양에서 다른 모양으로 전송할 수 있으며, 비주얼 컴퓨팅뿐만 아니라 전산 제조 및 엔지니어링에도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