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정보/통신
발행기관
정영준, 임채덕
첨부파일
애플의 iPhone의 출시로 시작된 스마트폰 시장의 글로벌 기업 간 경쟁의 심화는 최근 스마트TV, 스마트패드로 통칭되는 스마트 디바이스 전반으로 확산되는 추세에 있다. 이러한 스마트 디바이스 관련 비즈니스는 예전과 달리 더 이상 단순 디바이스의 판매에만 머물러 있지 않고 디바이스를 중심으로 한 앱스토어를 비롯하여 개발자들을 앱스토어로 유도하기 위한 다양한 기술과 정책들이 제시되고 있다. 이렇듯 응용 및 콘텐츠의 생산, 유통, 소비의 전 과정에 이르는 에코시스템을 구축하여 사용자, 개발자, 제조사, 이동통신사들을 하나의 울타리에 묶어 두고 선순환적 비즈니스를 통해 수익률을 높이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다. 이렇듯 사용자, 개발자, 제조사, 이동통신사를 하나로 묶어 에코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통일된 SW플랫폼이 필수적이며 스마트 디바이스의 에코시스템 기반 신 비즈니스가 활성화되는 한 SW플랫폼의 중요성은 간과할 수 없다. 따라서, 본 고에서는 이렇게 중시되는 SW플랫폼과 관련한 동향을 살펴보고 이에 해당하는 시사점을 도출하고자 한다. 자료출처 : 정보통신산업진흥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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