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정보/통신
발행기관
권은정, 윤장우, 이현우, 류원
첨부파일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 시스템은 디스플레이 장치, 액정 기술의 발달과 주변 기술과의 융합을 통해 타깃팅 광고 및 광고 노출 효과 측정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광고 매체로의 활용도가 증가하고 있다. 또한 터치를 통한 제품정보 제공, 선택정보 이동, 이벤트 응모 등 인터랙션에 기반한 브랜드 맞춤형, 지역 밀착형 광고를 위한 플랫폼을 제공하고, 지도 서비스와 쿠폰 연동 및 인근 매장으로의 구매 유도를 통해 상품 구매 연계가 가능해지고 있기 때문에 디지털 사이니지 시스템은 능동적인 고객 참여형 광고 및 마케팅 툴로 시장 영역을 넓혀 나가고 있다. 하지만 아직 디지털 사이니지 시스템에 적용된 기술은 업체별로 각기 다른 방식을 이용하여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기 때문에 시장 활성화를 위해서 표준화 단체에서는 표준 기술을 정립하고자 하는 추세이다. 본 고에서는 디지털 사이니지에 대해 소개하고, 국내외 기술 동향 및 관련 표준안의 주요 내용에 대해 기술하고자 한다. 자료출처 :정보통신산업진흥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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