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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AR 원년을 준비하는 ‘2세대 AR 글래스’ 제품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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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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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삼성전자, 소니 등 거대기업들이 제품 경쟁을 벌이고 있는 VR(가상현실) 시장과 달리, AR(증강현실) 분야에서는 포켓몬GO 정도가 관심을 끌고 있을 뿐 일반인에 판매되는 전용 기기를 찾아보기 어려움. 그러나 AR 기기는 VR 기기보다 먼저 등장했으며, 구글이 글래스 사업을 철수한 이후에도 여러 업체들이 꾸준히 제품 개발을 이어오고 있음. MS가 홀로렌즈를 출시한 것을 비롯, 성능을 개선한 2세대 AR 기기들이 모습을 드러내며 2018년 AR 시장 원년의 도래를 준비하고 있음

출처-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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