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전자결제와 클라우드가 바꾼 중국 전통시장의 스마트화


□ 스마트 농수산물 시장의 성장

ㅇ 중국 농수산물 유통의 주요 판로인 전통시장에 전자결제 도입

- 온라인 농수산물 판매가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나 전통시장은 여전히 농수산물 유통에서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함.

- 스마트 간편 결제 앱의 보편화, 전통 산업과 인터넷의 결합을 장려하는 ‘互??+’정책에 발맞추어 전통시장도 효율성과 경쟁력을 제고하는 방향으로 변화함.

□ 중국 스마트 농수산물 시장 개요

ㅇ 스마트 전자기기 도입을 통한 시스템화

- 스마트 농수산물 시장은 筑美科技와 같은 시스템 솔루션 개발사가 자체 개발한 대형마트 및 전통시장 판매 관리 시스템을 도입하여, 스마트 전자저울 및 모바일 기기 등을 통해 판매 현장을 스마트화하고 있음.

- 제품 자동 식별, QR코드 전자결제, 유통 경로 추적관리, 판매 데이터 축적 등 스마트 기기를 통해 과거 전통시장의 아날로그 방식을 탈피하고 현대화를 본격 추진함.

리포트 평점  
해당 콘텐츠에 대한 회원님의 소중한 평가를 부탁드립니다.
0.0 (0개의 평가)
평가하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