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14
org.kosen.entty.User@1f43b27
노형미(october18)
분야
기타
발행기관
정보통신기획평가원
발행일
2019.11.14
URL
□ 정책 및 규제
○ 오스트리아 자동차 산업은 완성차 제조업체가 없는 시장 특성 때문에 ‘클러스터(Cluster)’라는 독특한 연관 기업집단 방식이 활성화되어 있으며, 이들 클러스터가 오스트리아 자동차 산업의 핵심으로 평가받고 있음.
- 오스트리아는 자국 완성차 생산업체는 존재하지 않지만, 슈타이어막州 소재의 자동차 조립업체인 Magna Steyr(www.magna.com)社가 BMW, 크라이슬러 등 완성차 업체들의 주문을 받아 일부 모델들을 조립 생산하고 있음.
- 독일 등 인접국 완성차 업체에 관련 부품을 납품하는 우수한 기술력의 중소 업체들(완성차 업체들의 1, 2차 벤더들)이 다수 활동하고 있는데, 이들 업체들은 지역별로 클러스터를 조직하여 유기적이고 효과적인 네트워킹을 통해 정보 교환, 기술 협력 등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하고 있음.
-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위한 다양한 형태의 보조금 및 R&D 정부 지원 정책들이 수행되고 있는데, 최근에는 미래자동차 기술과 관련한 E-Mobility 및 소재 경량화 부문이 핵심 부문으로 떠오르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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