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日, 가전제품의 성공 키워드는?


□ 소비 부진에도 불구하고 치솟는 가전제품의 인기

ㅇ 일본전기공업회(JEMA)에 의하면 일본 가전제품의 2019년 2~3분기(회계연도 기준 상반기) 기준 출하액은 전년대비 5.5% 늘어난 1조380억 엔이었으며, 이로써 과거 10년 사이에 최고 금액을 기록했음.
- 이는 평년 대비 서늘했던 7월을 제외하고는 가전제품의 판매가 전월 대비 증가하는 추세가 1년 이상 지속된 결과였음.
- 특히 소비세 인상 직전인 9월에는 전체 가전제품의 출하액이 전년대비 20.2% 증가한 2385억 엔이었으며 에어컨(30.8%), 냉장고(12.3%), 세탁기(33.0%) 등 고가 제품을 중심으로 성장세가 두드러졌음.
- 일본의 소비자 심리가 2019년 9월 기준 22개월 연속으로 전월 대비 악화(내각부 통계)된 것과는 대조되는 결과이기 때문에 더욱 주목을 받음.

리포트 평점  
해당 콘텐츠에 대한 회원님의 소중한 평가를 부탁드립니다.
0.0 (0개의 평가)
평가하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