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05
org.kosen.entty.User@6974ab16
코센2021(kosen2021)
분야
기계,환경
발행기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발행일
2021.11.02
URL
ㅇ 전기차 기반 산업 재형성
크로아티아는 양차 세계대전 이후 구 유고슬라비아 시기까지 TMZ(Tvornica Motora Zagreb), TAZ(Tvornica Autobusa Zagreb)사 등 4개의 양산차 기업을 보유하고 있었으나 1991년 독립 전후로 모두 폐업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2000년대 들어서 도킹(DOK-ING), 크로버스(CROBUS) 및 리마츠(Rimac Automobili) 등 친환경 완성차 업체가 등장해 시장을 재 형성하고 있는 중이며 정부차원의 금융 지원 및 산업 장려 정책은 서유럽 대비 미흡한 수준이긴 하나 전기차 중심으로 산업이 재편되고 있다.
ㅇ 전기차 보급 확대를 위한 정부 보조금 지원 정책
크로아티아 정부는 환경보호 및 에너지 효율화를 목표로 2014년부터 전기차 구입 시 보조금을 지급하고 있다. 2019년까지 지급된 총 기금은 약 1500만 유로로 이에 따라 2012년 13대였던 전기차가 2019년 730대까지 확대되었다.
자세한 내용은 원문(URL)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크로아티아는 양차 세계대전 이후 구 유고슬라비아 시기까지 TMZ(Tvornica Motora Zagreb), TAZ(Tvornica Autobusa Zagreb)사 등 4개의 양산차 기업을 보유하고 있었으나 1991년 독립 전후로 모두 폐업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2000년대 들어서 도킹(DOK-ING), 크로버스(CROBUS) 및 리마츠(Rimac Automobili) 등 친환경 완성차 업체가 등장해 시장을 재 형성하고 있는 중이며 정부차원의 금융 지원 및 산업 장려 정책은 서유럽 대비 미흡한 수준이긴 하나 전기차 중심으로 산업이 재편되고 있다.
ㅇ 전기차 보급 확대를 위한 정부 보조금 지원 정책
크로아티아 정부는 환경보호 및 에너지 효율화를 목표로 2014년부터 전기차 구입 시 보조금을 지급하고 있다. 2019년까지 지급된 총 기금은 약 1500만 유로로 이에 따라 2012년 13대였던 전기차가 2019년 730대까지 확대되었다.
자세한 내용은 원문(URL)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리포트 평점
해당 콘텐츠에 대한 회원님의 소중한 평가를 부탁드립니다. -
0.0 (0개의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