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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가전제품 트렌드: 온라인 강세, 기능 통합, 녹색 소비


중국가전제품연구원이 주관하고 국가가전제품공업정보센터에서 편찬한 <2021년 중국 가전제품 산업 3분기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 가전제품 시장 규모는 1595억2000만 위안으로 전년대비 4% 감소한 보습을 보였다. 해당 연구원에서 1분기에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1분기 전체 매출액은 1642억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40.1% 증가했다. 중국 최대 명절인 춘절이 1분기에 있고 쐉스이(11월 11일, 중국 최대 쇼핑 축제)에 버금가는 6.18축제가 2분기에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3분기는 시장 규모가 다소 줄어들기는 했다. 그러나 국가가전제품공업정보센터 집행부주임은 중국 가전제품 시장 소비력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제조업체는 기능, 형태, 종류 등 각 차원에서 제품의 경계를 확장하고 있다고 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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