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UAE 홈시어터 시장동향


코로나19가 한창이던 2020년, 그 어느 때보다 집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특히, 영화관을 가기 어려워졌던 때 전 세계적으로 OTT(Over The Top) 서비스가 집콕의 필수 아이템으로 떠오르며 나만의 집 영화관을 꾸미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UAE 소비자가 집 영화관을 꾸미며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은 적은 품으로도 쉽게 영화관 느낌을 낼 수 있는 음향 업그레이드라고 한다. 이에 따라 번거로운 설치 없이 하나만으로도 기본 오디오를 대체할 수 있는 홈시어터가 떠오르는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MZ 세대가 소비의 주체로 부상하며 홈시어터를 판매하는 전자제품 시장도 전환기를 겪고 있다. 젊은 소비자들은 어렸을 때부터 전자제품을 사용하면서 자라 친숙하며, 관심도 많은 편인데, 부모님과 함께 전자제품 쇼핑을 갈 경우 주도적으로 제품을 비교해 보고 구입에 개입하기도 한다. 또한 합리적인 소비를 위해 본인이 원하는 제품의 스펙, 가격, 브랜드 등의 정보를 인터넷으로 사전에 수집하기도 하는 등 이전 세대와는 다른 소비 양상을 보이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원문(URL)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리포트 평점  
해당 콘텐츠에 대한 회원님의 소중한 평가를 부탁드립니다.
0.0 (0개의 평가)
평가하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