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위클리 글로벌 251호(21년 11월 25일)


방송·영화

  • - [미국] 넷플릭스, 콘텐츠별 시청 시간 공개
  • - [미국] 코로나19로 영화 및 TV 제작 예산 5% 증가
  • - [일본] 몬스타엑스 첫 영화 <몬스타엑스: 더 드리밍> 70개국 동시 개봉
  • - [유럽] 프랑스 언론들, 한국 드라마 에 잇달아 주목
  • - [유럽] VR 영화 <소요산>, 제네바 국제 영화제에서 수상
  • - [UAE] 사우디아라비아 ‘홍해 국제 영화제’ 차세대 섹션 작품 발표
  • - [UAE] 홍해 국제 영화제, VR콘텐츠 21개 공개
  • - [UAE] MBC 스튜디오, 사우디아라비아 최초의 텐트폴 영화 <사막의 전사> 제작
  • - [베트남] 한국 드라마 <어사와 조이>, 베트남 K+ 채널에서 독점 방영

게임·융복합

  • - [심천] 게임 <영겁무간>, B2P 판매량 중국 신기록
  • - [심천] 미호요, 캐나다에 R&D 스튜디오 개설
  • - [심천] 텐센트 <왕자영요>, 전 세계 모바일 게임 매출 1위 탈환
  • - [유럽] 프랑스 매체, 엔씨소프트 신작 <프로젝트 TL> 전 세계 출시 주목
  • - [유럽] 프랑스 게임 매체, 한국 게임 <로스트아크> 호평

애니·캐릭터

  • - [미국] <세서미 스트리트>에 한국계 캐릭터 ‘지영’ 등장
  • - [심천] ‘FARMER BOB x 히로토 오쿠보’ 트렌드 완구 콜라보레이션
  • - [유럽] 프랑스 ‘히어로 페스티벌 2021’에서도 <오징어 게임> 열풍

만화·웹툰

  • - [일본] 일본 최대 불법 만화 사이트 ‘망가뱅크’ 폐쇄
  • - [유럽] 프랑스 일본 만화 전문 매체, 불어권 웹툰 플랫폼 관계자 인터뷰
  • - [인니] 인도네시아 인기 웹툰 <끄말라>, 영화로 제작 예정

음악

  • - [미국] BTS, 27일부터 미국 공연 예정
  • - [유럽] BTS, ‘MTV 유럽 뮤직 어워즈’ 최다 수상
  • - [UAE] 스포티파이, 이라크·리비아 진출
  • - [UAE] 스포티파이, UAE MZ세대의 디지털 오디오 소비 행태 분석
  • - [베트남] 베트남 뮤직 비디오 출연 홍콩 배우들 화제

패션

  • - [유럽] 프랑스 패션 매체, 한국 젠더리스 브랜드 ‘액조’ 추천

통합(정책 등)

  • - [북경] 인터넷정보판공실 ‘온라인 데이터 보안 관리 조례’ 초안 발표
  • - [북경] 베이징 문화여유국, ‘공연 산업 종사 행위 관련 규범’ 발표
  • - [북경] 문화와여유부, ‘공연 기획자 관리 방법’ 개정 초안 발표
  • - [북경] 틱톡 일간 활성 사용자 수 6억 8,900만 명
  • - [일본] 문화청, 저작물 2차 이용 창구 일원화 추진
  • - [일본] 후소샤, <한국 스타 배우 명감 2022> 발간
  • - [인니] 데카콘 기업 ‘고투’, 상표권 분쟁 18조 루피아 피소
  • - [UAE] ‘2020두바이 엑스포’로 UAE 중소기업 환경 개선 예상
  • - [UAE]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업계, 클라우드 시스템으로 변화 중
  • - [베트남] ‘2021 베트남 창의·디자인 페스티벌’ 개최
  • - [베트남] 올해 베트남 디지털경제 규모 210억 달러로 동남아 3위
  • - [베트남] ‘2021 베트남 K-콘텐츠 엑스포’ 하노이 최초 개최

별첨

  • - KOCCA 해외 권역별 주요 인기 차트를 통한 한류 콘텐츠 선호도 동향 (‘21.10)

리포트 평점  
해당 콘텐츠에 대한 회원님의 소중한 평가를 부탁드립니다.
0.0 (0개의 평가)
평가하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