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중국 최대 쇼핑데이 결과로 보는 전자상거래 트렌드와 플랫폼 인터뷰


온라인 쇼핑데이를 통한 매출 규모가 늘어나면서 연초부터 현재까지 다양한 쇼핑 페스티벌이 기획되어 이어지고 있다. '6.18', '더블일레븐(11.11, 솽스이)'로 대표되는 중국의 온라인 쇼핑 페스티벌은 약 10여 년의 기간의 발전을 거쳐 이제 정례화되었으며, 단순한 쇼핑 목적이 아니라 중국 내 디지털 경제와 온라인 쇼핑에 대한 새로운 자원 배치 방식으로 자리했고, 사람들의 소비 이념을 변화시키고 경제 발전에 새로운 동력으로 역할하고 있다. 대표적인 쇼핑데이에 집중되는 대량 소비와 대량 주문량이 중국의 소비재 생산, 공급에서 부터 물류 유통망 등 각종 산업의 공급망의 전면적 배치를 가속화시켜 긍정적인 효과를 창출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자세한 내용은 원문(URL)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리포트 평점  
해당 콘텐츠에 대한 회원님의 소중한 평가를 부탁드립니다.
0.0 (0개의 평가)
평가하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