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국립전파연구원, 특성화고 대상 견학 및 표준강연 프로그램 운영

분야

전기/전자,정보/통신

발행기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발행일

2022.09.16

URL


전파연, 특성화고 대상 견학 및 표준강연 프로그램 운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이종호) 국립전파연구원 (원장 서성일, 이하 ‘전파연’)은 정보통신기술 분야 표준인식 확산의 일환으로 9월16일(금)부터 특성화고 학생 등을 대상으로 ‘전파연 견학’ 및 ‘찾아가는 표준강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전파연은 특성화고 및 과학고 등 참여 학교를 선정하기 위해 전남교육청 및 광주교육청과 협업하여, 광주·전남의 ‘금파공업고’, ‘장성하이텍고’, ‘전남에너지고’, ‘전남기술과학고’ 4개교를 선정하였다.

 

  이번(9월 16일) 전파연 견학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표준커뮤니케이터*가 설명하는 표준 관련 강연을 들을 수 있으며, 전파연의 핵심 임무인 전파측정 관련 다양한 시설과 장비를 볼 수 있다.

  * 표준커뮤티케이터 : 국민의 눈높이로 표준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는 표준전문가

  

  표준강연의 주요 내용은 스마트폰, 무인안내기, 하이패스 등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기기에 접목된 표준이나, 인공지능, 가상현실 등 최신기술의 표준이 접목된 기기 등 구체적인 표준사례 중심으로 구성돼 학생들이 어려운 주제를 부담 없이 재밌게 들을 수 있으며,

  

  컴퓨터, TV 등 전기·전자기기에서 발생하는 전자파의 적합성과 스마트폰 등 전파를 사용하는 기기의 안전성을 측정할 수 있는 시험장 및 전자파 측정시스템 등 다양한 시설을 실제로 둘러보면서 체험할 수 있다.

리포트 평점  
해당 콘텐츠에 대한 회원님의 소중한 평가를 부탁드립니다.
0.0 (0개의 평가)
평가하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