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E-모빌리티 전환, 독일의 현주소와 국내 기업의 대응


전 세계적으로 자동차 산업은 어려움에 처해있다. 독일의 경우 에너지 위기, 높은 인플레이션, 전기차 보조금 삭감안 등으로 인하여 전기차 시장의 성장세가 다소 약화될 것으로 예측된다. 그러나 이미 독일에 진출한 국내기업이 공급망 위기로 인하여 고객사들이 대중국 공급 불안정성을 체험하고 있고, 이는 오히려 한국에 기회로 작용하고 있다고 답한 만큼, 국내 기업 또한 효과적인 진출 전략을 수립하여 위기를 기회로 만들 필요가 있다.

현재 자동차 제조업체와 공급업체 모두 E-모빌리티(E-Mobility)로의 전환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나, 급격히 증가한 전기 비용으로 인하여 전기 자동차의 상승세가 차질을 빚거나 지연될 수도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자동차 전문가 브라첼(Stefan Bratzel)에 의하면, 전기 비용의 폭발적 상승은 전기차로의 전환을 위험하게 할 수도 있다고 경고하고 있다. 그러나 독일을 포함하여 EU는 2035년부터 내연기관 신차 판매를 금지하기로 합의하며, 친환경 모빌리티를 향한 변화를 가속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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