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현대차, 모빌리티 소프트웨어 개발에 18억 원 투자

분야

기계,정보/통신

발행기관

한-EU연구협력센터

발행일

2022.12.10

URL


현대차그룹은 수요일(12월 18일) 13조원(미화 <>억 달러)을 투자해 모든 차량에 첨단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적용하고 고객에게 정기적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 현대는 성명서에서 한국 자동차 제조업체가 2025 년부터 세계 시장에서 대부분의 신차를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 (SDV)"으로 출시하기 위해 막대한 소프트웨어 투자를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2025년부터 전 세계에 판매될 모든 차량의 성능과 기능을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하여 미래 모빌리티 솔루션 제공업체로 도약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고객은 애프터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여 차량의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그러나 SDV에 대한 무선 업데이트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으며 잔존 가치는 높게 유지 될 것"이라고 현대 관계자는 말했다.

이와 관련하여 현대차그룹은 2023년부터 출시될 모든 차량(내연기관, 순수 전기 모델)에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제공할 것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계획된 투자 중 현대는 자율 주행 기술 개발, 연결 서비스 개선 및 빅 데이터 센터 구축에 일부를 사용할 것이라고 성명서는 밝혔다.

현대차 커넥티드카 서비스에 등록된 차량 수는 올해 말 약 20,2025만 대에서 10년 <>,<>만 대로 급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커넥티드 카 서비스에서 축적된 데이터를 분석하고 데이터를 활용하여 차량 소유자에게 맞춤형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성명서는 밝혔다.

리포트 평점  
해당 콘텐츠에 대한 회원님의 소중한 평가를 부탁드립니다.
0.0 (0개의 평가)
평가하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