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미국 진출 성공 사례로 보는 B2B 시장 동향 ①


코로나 팬데믹 기간 동안 많은 산업 분야들이 “불확실성”의 시간 속에서 버텨내거나 다른 탈출구를 찾아야 했다. 세계 각국의 무역 박람회장을 참석하며 바이어를 직접 찾고, 만나고, 얼마나 긍정적인 대면 미팅을 성사했는 지가 직접적으로 영업 실적에 반영되던 전통적인 B2B 영업 또한 직격탄을 맞을 수 밖에 없었다. 최근 Statista 통계 자료에 따르면 2022년 미국의 B2B 무역 박람회 시장 규모는 102억 달러로 추산되었다. 코로나 팬데믹의 영향으로 2020년에는 39억 달러로 급감 했었고, 서서히 회복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되나 적어도 5년 동안은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회복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여진다. 다른 한편에서는 무역 박람회 등의 라이브 이벤트가 다시 열린다고 하더라도 과연 예전과 같을 것인가에 대한 의문도 제시하고 있다.

리포트 평점  
해당 콘텐츠에 대한 회원님의 소중한 평가를 부탁드립니다.
0.0 (0개의 평가)
평가하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