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24
org.kosen.entty.User@787c04d9
코센2021(kosen2021)
분야
정보/통신
발행기관
정보통신기획평가원
발행일
2023-02-20
URL
ㅁ 디즈니의 콘텐츠 비용 절감
ㅇ 미국 거대 콘텐츠 기업 디즈니가 앞으로 스포츠 콘텐츠를 제외한 콘텐츠 제작비용을 절감하겠다고 발표함. 디즈니는 연간 총 제작비용 300 억 달러 이하를 목표로 30 억 달러를 절감할 목표를 세웠으며, OTT 기업 간의 과도한 경쟁으로 소요되는 콘텐츠 비용과 콘텐츠 수, 규모를 확실히 검토한 후 진행하는 이른바 ‘큐레이션’ 전략을 사용하겠다고 함
ㅇ 또다른 전략으로 디즈니는 회사 전체를 기존 미디어ㆍ엔터, 테마파크 2 개 부문에서 디즈니 엔터테인먼트(디즈니+, 영화, TV 쇼 부문), EPSN(ESPN, ESPN+), 테마파크 3 개의 부문으로 개편해 효율적인 회사 운영을 진행할 것이며, 또한 2019 년 출시되어 자체 오리지널 시리즈에만 서비스를 고집해온 디즈니+에도 라이선스를 구매한 콘텐츠를 편성하겠다고 함
ㅇ 디즈니는 콘텐츠 부문뿐만 아니라 55 억 달러 규모의 비콘텐츠 부문 비용 절감, 직원 7,000 명의 정리해고를 발표하며 전체적인 비용 절감을 시도함
ㅇ 이러한 디즈니의 비용절감은 최근 발표한 디즈니의 2022 년 4 분기 실적에서 가입자 240만 명이 감소, 스트리밍 수 감소로 예상되는 손실을 극복하기 위한 방법으로 알려지며 비용절감을 통해 미래의 경쟁과 수익 감소에 대비하겠다고 밝힘
-
리포트 평점
해당 콘텐츠에 대한 회원님의 소중한 평가를 부탁드립니다. -
0.0 (0개의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