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초기 알츠하이머 병의 염증성 견해 (An Inflammatory View of Early Alzheimer’s Disease)

분야

뇌과학,생명과학

발행기관

미국립보건원

발행일

2023. 02. 21

URL



Credit: Sakar Budhathoki, Mala Ananth, Lorna Role, David Talmage, National Institute of Neurological Diseases and Stroke, NIH


중년층에서 알츠하이머병(AD)의 초기 징후를 감지하고 시간 경과에 따른 진행 상황을 추적하는 연구는 계속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수명이 짧은 AD의 포유류 모델에서 수행하기가 더 쉽습니다. 특히 뇌의 다른 영역을 살펴보는 최첨단 이미징 도구와 함께 사용하면 더욱 그렇습니다.

이러한 도구는 연구원이 인간의 더 나은 예방 또는 치료 전략으로 가는 길을 가리킬 수 있는 숨길 수 없는 초기 변화를 감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컬러 사진에서는 비교적 어린 마우스의 뇌에서 초기 염증 패턴이 AD와 유사한 상태를 개발하기 위해 발달된 경우를 보여줍니다. 뇌의 양쪽 (오렌지, 녹색)과 뇌의 양면을 나누는 중간 부분에서 비정상적으로 높은 수준의 염증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수준의 염증은 뇌가 손상되었음을 시사합니다.

놀라운 것은 기억, 움직임 및주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되는 뚜렷한 유형의 신경 세포 인 콜린성 뉴런 (분홍색)이 풍부한 뇌의 일부에서 염증이 감지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뉴런은 여전히 건강을 유지하지만 연구자들은 염증이 진행됨에 따라 염증이 뉴런을 파괴할 것인지 알고 싶어합니다.

이 화려한 이미지는 의대생 인 Sakar Budhathoki가 찍었고, 이는 이전에 Lorna와 David Talmage의 NIH연구실에서 일했습니다. 박사후 과학자 Mala Ananth와 팀을 이루어 Budhathoki는 뇌 조직을 가로 질러 스윕하여 형광 마커를 이미지를 포착하는 특수 설계된 광선 스캐너를 사용했습니다. Role and Talmage의 랩에서 개척 된 스캐닝 접근법 중 하나입니다 [1,2].

두 NIH 실험실은 비정상적인 염증과 뇌의 콜린성 신호 시스템의 손상 사이의 가능한 연관성을 탐구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콜린성 기능을 표적으로하는 약물은 AD 및 기타 치매 환자의 첫 번째 치료 라인으로 남아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연구자들은 여전히 이러한 콜린성 뉴런의 손실이 AD와 어떻게 관련되는지, 왜, 어떻게 관련이 있는지에 대해 적절하게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미래에 AD에 대한 더 큰 이해에 대한 희망을 제공하는 풍부한 기본 연구입니다. Advancing Innovative Neurotechnologies® (BRAIN) Initiative 의해 사진 및 비디오 콘테스트에 제공되었다.


리포트 평점  
해당 콘텐츠에 대한 회원님의 소중한 평가를 부탁드립니다.
0.0 (0개의 평가)
평가하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