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싱가포르 22-02호] 2022년 싱가포르 게임시장 동향 및 해외 콘텐츠기업 탐방


싱가포르는 인구 592만 명의 도시국가로 높은 소득수준과 수준 높은 인프라 시설로 인해 스마트폰, 노트북, 게임 콘솔 등 게임 기기의 보급률이 높은 편임. 우수한 통신 인프라 이외에도 아시아태평양지역 거점으로 다양한 글로벌 IT 회사들이 지역 본사를 두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게임 개발사, 퍼블리셔, e스포츠 회사가 싱가포르에 사무실을 두고 있음. 싱가포르 게임소비시장은 소셜/캐주얼 게임이 주류이며 전체 게임시장은 2020~2025년 기간 연평균 8.21% 성장할 것으로 전망됨. 게임시장 특성으로 게임 소비기기로는 스마트폰이 74.5%로 가장 높게 조사되었으며, 모바일 게임장르로는 퍼즐 34%, 전략 32%, 액션/어드벤처 24% 순으로 여가를 채우기 위한 용도의 가벼운 게임이최대 비중을 차지함. 싱가포르는 우수한 행사 인프라와 게임 생태계를 바탕으로 동남아시아 e스포츠거점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최근 <프리 파이어>를 중심으로 세계적인 e스포츠 행사를 개최하면서 가파르게 성장하는 동남아시아 e스포츠 시장의 중심지로 거듭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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