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13
org.kosen.entty.User@160d454b
코센2022(kosen2022)
분야
과학기술과 인문사회
발행기관
정보통신기획평가원
발행일
2023.03.09
URL
ㅇ 최근 과학기술의 눈부신 발전과 더불어 게임산업은 베트남은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점점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분야 중 하나가 되었음. 코로나 19 는 2020 년 온라인 게임 시장에 큰 영향을 미쳤으며, 특히 모바일게임 수요가 전 세계적으로 크게 증가됨. 베트남은 2019년에 비해 다운로드 수 및 게임 수가 모두 크게 증가함으로써 동일한 추세를 보였음. 베트남 라디오·방송·전자정보국의 통계에 따르면, 2022 년 11 월 30 일 기준으로 G1 온라인 게임 서비스 제공 허가서를 받은 기업은 총 248 개. 게임 콘텐츠가 승인된 비디오게임의 수는 1,327 개인데, 그중 시장에서 유통 중인 게임이 856 개, 유통 중단된 게임이 471 개임. G2, G3, G4 게임 서비스 제공 허가서를 받은 기업은 143 개이며, G2, G3, G4 게임 콘텐츠 승인된 게임은 12,141개 임으로 나타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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