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세르비아 소비시장에 부는 이커머스 바람


세르비아 소비재 시장에서 최근 온라인 마케팅과 판매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세르비아의 시장은 여전히 오프라인 구매가 차지하는 비중이 절대적으로 높다. 2021년 기준, 전체 거래액 중 온라인 구매가 차지하는 비중은 3.7%에 그쳤다.

눈여겨봐야 할 것은 온라인 시장의 성장세다. 2017년 이후 온라인 시장은 매년 10%에 가까운 성장률을 보였다. 독일의 데이터 전문회사 Statista는 2025년에 세르비아 온라인 시장의 매출이 현재의 두 배 규모로 증가하여 16억 8천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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