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MZ 세대를 사로잡는 숏폼 열풍,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떠올라


대세가 된 MZ들의 소통창구 - 숏폼

소셜 미디어의 다양한 플랫폼들이 숏폼의 형태를 활용해 이용자들의 편입을 늘리고 있다. 그중 유튜브, 인스타그램과 틱톡이 탑3에 들어가는 대표적인 숏폼 운영자다. 유튜브는 쇼츠, 인스타그램은 릴스, 틱톡은 그 자체가 숏폼이다. 1분 이내의 짧은 영상들로 콘텐츠의 다양성과 가독성, 이해성 면에서 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Z세대는 아날로그 세대와는 달리 빠르게 변화하는 시각적 영상을 추구한다. 이에 발맞춰 소셜 미디어로 소비자가 원하는 시각적 디자인을 활용해야 한다는 추세로 변화하고 있다. 미디어의 발달로 오늘날의 Z세대가 탄생하며 마케팅의 추세도 새롭고 창의적인 영상을 담은 콘텐츠와 함께 소비할 수 있는 세대가 되었다. 대기업은 물론 중소기업까지 Z세대를 위한 틱톡 또는 릴스를 새로운 홍보의 수단으로 인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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