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美 IT 기업들, 챗GPT와 같은 생성형 AI 도입 경쟁


지난해 11월 오픈AI(Open AI)가 론칭한 생성형 AI 챗GPT가 서비스를 시작한 지 5일 만에 백만 명의 회원을 모집하며 전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리서치 기업 스태티스타(Statista)에 따르면, 챗GPT가 회원을 모집한 5일이라는 수치가 온라인 서비스에 백만 명의 회원이 모여든 최단기간 기록이다. 이는 인스타그램이 2.5개월, 넷플릭스가 3.5년이 걸려 이뤄낸 성과다. 챗GPT의 론칭 100일이 지난 지금은 회원 수가 1억 명으로 집계됐다. 뱅크오브아메리카는 이달 초 투자보고서에서 챗GPT의 열풍을 ‘아이폰 모멘트가 찾아왔다’고 표현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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