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향

[10월 2주] 전자상거래 업체, 생성형AI 도입에 적극적

분야

정보/통신

발행기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발행일

2023-10-13

URL


최근 온라인 소매 기업들의 생성형 AI 활용이 증가하고 있음. 아마존(Amazon)은 생성형 AI 도입에 가장 적극적인 기업 중 하나로, 지난 8월에는 판매자가 고객의 리뷰를 모두 읽지 않고도 제품에 대한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한다고 발표함. 판매자의 리뷰 텍스트에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하여 리뷰에서 많이 언급된 내용을 제시하거나, 주요 제품 속성을 클릭 가능한 버튼으로 강조하여 해당 버튼을 탭하면 해당 리뷰로 바로 연결되는 기능을 추가함.현재 아마존은 해당 기술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AI 모델을 학습하고, 파인튜닝 작업을 통해 보다 정확하고 효율성 높은 기능을 제공한다는 방침임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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