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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다음 문장에서 빨간 칠한 UDID가 무엇의 약자일까요?
네이버 사전에서 찾아보니 여러가지 예가 나와서, 이 분야를 잘 모르는 저로서는 무엇의 약자인지 모르겠습니다.
아시는 분 계시면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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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광고 트래킹은 한정될 수 있다. 당신이 Android를 사용한다면, 당신은 “Google Settings” 아래 있는 “Ads” 찾을 것이다. 당신은 “interest-based advertising (관심 기반 광고)”를 해제시킬 수 있다. 그리고 컴퓨터 쿠키의 동등가인 “Advertising ID”을 재-초기화할 수 있다. 당신의 UDID 에 접근한 애플리케이션이 당신의 폰을 인식할 것이므로, 모든 앱이 그런 것은 아니고, 이러한 방법은 극히 간단한 것은 아니다. 과정은 iPhone 에게도 동일하다. “Advertising” 아래 “Setting” 안에서 “Ads”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각 분야 한인연구자와 현업 전문가분들의 답변을 기다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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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소원님의 답변
2024-08-16- 3
UDID는 "Unique Device Identifier"의 약자로, 애플의 iOS 기기에 할당된 고유한 식별자입니다. 이 식별자는 각 기기에 고유하게 부여되며, 주로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이 사용자의 기기를 특정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UDID는 기기의 하드웨어 정보를 기반으로 생성되며, 이는 사용자가 기기를 초기화하거나 변경해도 변하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광고 트래킹과 관련해서는, 애플리케이션이 UDID를 사용하여 특정 기기를 인식하고, 이를 통해 사용자에게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거나 사용자 활동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정보 보호와 보안을 위해, 애플은 iOS 5부터 UDID 사용을 제한하고 대체 식별자인 "Advertising Identifier" (IDFA)를 도입했습니다. IDFA는 사용자가 필요에 따라 재설정할 수 있으며, 광고 추적을 원치 않을 경우 이를 비활성화할 수 있는 옵션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사용자는 보다 쉽게 자신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연구 자료에 따르면, 모바일 광고와 관련된 개인정보 보호 문제는 매우 중요합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시장의 성장과 함께, 광고 네트워크는 사용자 타게팅을 위해 개인 정보를 수집하고 이를 분석하는데, 이는 심각한 프라이버시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1][3]. 다양한 연구에서는 광고 네트워크가 사용자 데이터를 어떻게 이용하고 있으며, 그로 인한 프라이버시 침해 위험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3][5]. 특히, 광고 네트워크가 권한을 남용하여 개인 정보를 수집하는 사례가 보고되었으며, 이를 방지하기 위한 기술적, 법적 방안이 논의되고 있습니다[2][4].
따라서, UDID와 같은 고유 식별자는 광고 타게팅과 관련된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적절한 관리와 규제가 필요합니다. IDFA와 같은 대체 식별자는 사용자가 스스로 광고 추적을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여 프라이버시 보호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참조문헌
[1] Cleff, E. B. (2007). Privacy Issues in Mobile Advertising. International Review of Law, Computers & Technology, 21, 225-236.
[2] Rafieian, O., & Yoganarasimhan, H. (2020). Targeting and Privacy in Mobile Advertising. Review of Marketing Science (ROMs).
[3] Ullah, I., Boreli, R., & Kanhere, S. (2020). Privacy in targeted advertising: A survey. ArXiv, abs/2009.06861.
[4] Gao, X., Liu, D., Wang, H., & Sun, K. (2015). PmDroid: Permission Supervision for Android Advertising. 2015 IEEE 34th Symposium on Reliable Distributed Systems (SRDS), 120-129.
[5] Faria, H., Paiva, S., & Pinto, P. (2021). An Advertising Overflow Attack Against Android Exposure Notification System Impacting COVID-19 Contact Tracing Applications. IEEE Access, 9, 103365-103375.
본 답변은 틀루토(tlooto.com)에서 참조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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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김현미님의 답변
2024-08-16- 1
안녕하세요
답변 잘 봤습니다. 너무나도 명확히 집어서 잘 설명해주셨네요
잘 참조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답변 감사합니다, 찬찬히 읽어보고 소감 말씀드리겠습니다
즐거운 주말 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