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센

주제: KOSEN의 20주년을 축하합니다!

Emory Korean Scientists

배성호(jeebung)
포함 6명 미국, Atlanta, Kangnam

1) 회원님의 연령과 직업 그리고 몇 년도에 KOSEN 회원이 되었는지를 적어주세요.

배성호: 42세, Postdoctoral fellow, 2016년
이상호: 49세, Assistant professor, 2019년
조규원: 38세, Postdoctoral fellow, 2016년
박신혜: 31세, Postdoctoral fellow, 2019년
이충용: 33세, Postdoctoral fellow, 2019년

2) KOSEN 회원이 얻을 수 있는 이점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지 2가지를 골라주세요.

배성호: 국내외 한인과학자 휴먼네트워크 생성, 오프라인 행사 참여
이상호: 국내외 한인과학자 휴먼네트워크 생성, 회원 간 공동연구
조규원: 국내외 한인과학자 휴먼네트워크 생성, 오프라인 행사 참여
박신혜: 국내외 한인과학자 휴먼네트워크 생성, 각종 공고 확인
이충용: 국내외 한인과학자 휴먼네트워크 생성, 회원 간 지식정보(자료) 교류

3) KOSEN에서 가장 많이 활용하는 코너 2개를 적어주시고, 해당 코너를 활용하는 이유를 말씀해 주세요.

배성호: 코센리포트-연구 접근성, 논문리뷰-연구동향 파악
이상호: My network-co-worker 검색, 논문리뷰-연구동향 
조규원: 동향 & 지식나눔-다양한 지식을 얻을 수 있어서
박신혜: My network-연구자 커뮤니티 유지 및 co-worker 검색, 코센리포트-연구 동향파악
이충용: 논문 리뷰와 코센리포트를 주로 활용하여 최신 연구 동향을 파악하고 있습니다

4) KOSEN을 계기로 알게 된 다른 회원과 함께 논문을 작성했거나 프로젝트를 추진한 사례가 있다면  말씀해 주십시오. 프로젝트명(논문명), 참여 회원명, 추진연도, 결과물을 정확히 말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5) 앞으로 KOSEN에 새롭게 생겼으면 하는 서비스는 어떤 것인가요? 구체적으로 말씀해 주십시오.

배성호: KOSEN의 프로필상 연구정보 입력을 독려하여 co-work을 할수 있는 또는 하고자 하는 연구자를 검색하는데 도움이 되면 좋을것 같음. 동시에 KOSEN을 통해 만들어진 Co-work project의 경우 사전 연구결과를 도출하는 연구비 시스템을 개발하는것도 좋을듯 함. 
박신혜: KOSEN을 통해 만들어진 네트워크 과학자들이 서로 아이디어를 교류하며 프로젝트를 실제로 이어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만남을 위한 지원과 소액이더라도 연구비용을 지원하고, 그에 따른 팔로우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실제프로젝트 지원을 통해 성공적 결과를 도출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야함.
 

만남후기

  • 배성호 (jeebung)

    20주년을 축하드립니다. 가끔 들어와서 연구동향이나 논문 리뷰들을 찾아보긴 하는데 분야가 너무 광범위 하다보니 직접적인 도움은 아주 가끔 받을수 있게 됩니다. 외국에서 포닥을 하면서 한국인들과의 네트워크가 매우 중요함을 느낍니다. 학술적인 부분 뿐 아니라 생활적 측면에서도 코센을 통해 알게된 한인 과학자들에게 도움을 많이 받은 경험이 있습니다. 더욱더 성장하고 많은 인원이 유입되어 세분화도 이룰수 있으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 조규원 (hislove100)

    축하드립니다! 여러 사람들과 네트워크를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되어서 좋았습니다.

  • 이상호 (saholee)

    20주년을 축하드립니다! 좋은 기회로 좋은 사람을 만날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코센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 이충용 (leechy87)

    KOSEN 20주년을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더욱 발전하여 국내외 연구진들간 네트워크의 장이 되길 기원하겠습니다.

  • 박신혜 (sinhyepark)

    KOSEN 20주년을 축하드립니다. 이번 이벤트를 계기로 처음 알게되었지만 post-doc 초년기에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매우 중요한 매개체라고 생각합니다. 한국 및 해외의 네트워킹을 더 확장하기 위해 많은 지원 및 다양한 이벤트 준비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더 활발한 네트워킹이 가능할 수 있도록 지원 부탁드립니다. 이번에 모임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전공자들과 아이디어를 교류하며, 새로운 인맥을 만들어 새롭게 시작하는 post-doc 기로에서 굉장히 중요한 네트워크 기회를 가지게 되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