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내용 1) 달라진 일상
COVID19 사태로 인하여 모든 수업이 온라인 전달로 변경 된 캘거리 대학교의 현 상황을 토론하였다. 온라인 수업이 한달 진행된 상태에서 일반 수업은 ZOOM을 통하여 무리없이 진행되었지만 Hands-on 경험이 필요한 Lab기반 수업들은 학생들에게 이전과 같은 경험을 전달하기 쉽지 않다는 것에 모두 동의하였다. Home kit 또는 recording기반 랩 수업의 장단점을 논의하며 차년도 수업 방식을 논의하였다.
또한 집에서 연구하는 일상에 대해 공유하였다. 처음에는 낮설었지만 현재는 다들 익숙해지고 있었다. 달라진 일상에 적응하고 있었다.
토론내용 2) 소소한 사례
현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현재 캐나다에서 적극적으로 실행되는 COVID19연구에 대해 논의하였다. 마스트 연구, 인공호흡기 연구 등의 연구를 진행하면서 과학적인 측면으로 긍정적인 결과가 나오는 것을 논의할 수 있었다. 그 외에도 COVID사태로 인해 집에서 일하는 것이 장기화 되면서 가족과의 시간을 더 많이 보낼 수 있다는 사례를 공유하였다. 다들 저마다의 방식으로 현 상황을 극복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COVID19 사태로 인하여 모든 수업이 온라인 전달로 변경 된 캘거리 대학교의 현 상황을 토론하였다. 온라인 수업이 한달 진행된 상태에서 일반 수업은 ZOOM을 통하여 무리없이 진행되었지만 Hands-on 경험이 필요한 Lab기반 수업들은 학생들에게 이전과 같은 경험을 전달하기 쉽지 않다는 것에 모두 동의하였다. Home kit 또는 recording기반 랩 수업의 장단점을 논의하며 차년도 수업 방식을 논의하였다.
또한 집에서 연구하는 일상에 대해 공유하였다. 처음에는 낮설었지만 현재는 다들 익숙해지고 있었다. 달라진 일상에 적응하고 있었다.
토론내용 2) 소소한 사례
현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현재 캐나다에서 적극적으로 실행되는 COVID19연구에 대해 논의하였다. 마스트 연구, 인공호흡기 연구 등의 연구를 진행하면서 과학적인 측면으로 긍정적인 결과가 나오는 것을 논의할 수 있었다. 그 외에도 COVID사태로 인해 집에서 일하는 것이 장기화 되면서 가족과의 시간을 더 많이 보낼 수 있다는 사례를 공유하였다. 다들 저마다의 방식으로 현 상황을 극복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