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센

우리가 COVID-19를 이겨내는 방법!

Physics_SSU

박정현(qwwsa123)
포함 5명 대한민국, 서울, Zoom
1. 코로나로 달라진 일상
대학원 생활을 하면서 실험 수업 조교 활동을 하게 되었는데 코로나의 발생으로 실습수업인 실험 수업을 진행하지 못하고 온라인으로 시연영상만 보여주게 되었다. 
이러한 실험 수업에 사용할 동영상 제작이나 실험을 대체 할 수 있는 활동들을 구상하는 등 평소 조교 업무에 없던 새로운 업무를 하고 있어 조교들의 일상은 기존의 방식을 답습하는 것에서 새로운 방식을 만들고 지식전달만이 아닌 학습 컨텐츠 제작이라는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되었다.
종교시설이나 학교수업의 경우 비대면으로 진행되어 인터넷을 이용한 온라인 활동이 젊은 층 뿐만 아니라 전 세대로 확대되어 지는게 신기했고 또한 많은 사람들이 모인 곳에 가는 것이 꺼려지고, 사람이 없는 곳을 찾아다니게 되는 생활이 길어지다 보니 이제는 이러한 생활에 익숙해 지는 나를 발견 할 수 있었다.

2. 소소한 사례
1. 코로나로 인해 대부분의 수업이 온라인 대체 수업으로 진행되는 상황인데, 이에 맞춰 실험 장비를 가상현실 프로그램으로 간접체험해 볼 수 있도록 의견을 제시 현재 제작 기획을 하고 있다. 잘 완성이 된다면 코로나가 끝나도 잘 활용될 수 있을 것 같다.
2. 코로나로 인해 개인 위생에 더욱 신경을 쓰고 있고 이런 덕분에 감기 발생률이 감소했고, 마스크를 쓰고 대화를 나누기 때문에 침이 튀지 않아 불쾌한 상황이 줄기도 했다.
3. 공공시설에서 마스크를 쓰지 않으면 벌금을 내야하고 마스크를 쓰지 않은 사람이 마스크를 쓰라고 얘기한 사람과 싸우는 영상이 올라오기도 했다. 마스크를 좀더 편하게 착용할 수 있고 생활에 불편하지 않는 마스크를 구상해서 새 사업 아이템으로 개발을 해 보고 싶다.


*코로나에 대하여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는 발달한 인간의 의학, 약학기술에도 페스트나 스페인 독감과 같은 범지구적 전염병이 발생 할 수 있다는 점을 시사하고 있다.
코로나 바이러스에 그치지 않고 나가나, 질병으로 부터의 근본적인 방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이러한 사태는 얼마든지 재발할 우려가 있다.
따라서 미래에는 질병에 감염되거나 취약한 장기를 기계적인 장치로 교체하는 기술을 확보해야 한다.
이것이 인류에게 보급된다면, 병원(病原)과 인간의 진화학적 경쟁구도를 종결시킬 수 있을 것이다.

만남후기

  • 박정현 (qwwsa123)

    코로나로 인해 모이기 힘들었던 지인들과 함께 온라인상이지만 얼굴을 보며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좋았고 앞으로 이런 화상모임도 서로 시간과 거리가 먼 사람들이 함께 모여 이야기 나눌 수 있는 하나의 방식으로 좋게 사용 될 수 있을 거 같다. 항상 회의만 해보았지만 지인들과 친목용으로도 좋은 자리였다. 물론 빨리 코로나가 끝나서 함께 모여서 시원한 맥주에 목을 축이며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때가 빨리 돌오 오기를 바란다.

  • 정유진 (412yj)

    코로나로 인해 만나기 힘들었던 사람들과 실시간 대화를 진행할 수 있는 자리가 생겨서 좋았다. 또한 모여서 그냥 아무의미없는 잡담으로 끝날 수 있는 자리에 간단한 주제가 있어 대화를 진행하기도 수월했고, 현상황에 너무도 와닿는 주제라 다들 적극적으로 참여했던 것 같다.

  • 최민철 (alscjfcjdfyd)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의견과 해결책을 논의할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 이었다. 모임을 하면서 평범한 의견도 있었지만 특이한 의견도 있었다. 이러한 모임이 자주자주 일어나는 문화가 형성된다면, 어떤 사회적 문제건 객관 적인 시각으로 바라 볼 수 있을 것이다. 계기를 마련해준 코센에게 감사하고, 코로나사태가 진정되면 다른 주제로 이러한 논의를 해보고 싶다.

  • 임현태 (dlagusxo3827)

    지금 이런 특수한 상황에서 각자가 어떻게 대처하며 생활하고 있는지를 들여다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이런 좋은 기회를 마련해준 코센 데이 이벤트에 감사하며. 최대한 빨리 코로나가 종식되어 정상적인 일상을 되찾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