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 ① 과학기술 이슈(에너지, 메타버스, 적정기술 등 자유선택)
선택 ② 현지인만 아는 맛집, 숨은 명소
Worcester
저희 'Worcester'는 메사추세츠 우스터 지역 Biomedical scientist 들의 모임입니다.
이번 코센데이를 통해 오랜만에 대면으로 박사과정 학생 및 포닥과정 중이신 분들과 편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고, 현재 저희들이 갖고 있는 관심사와 진로, 또 각자의 연구에 관하여서도 업데이트 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다시 한 번 KOSEN에 감사 인사를 전하며, 저희 멤버들의 사랑하는 Worcester근처의 맛집을 추천드립니다.
◆Volturno Pizza Napoletana(72 Shrewsbury St, Worcester, MA 01604)
Umass medical school 근처 Shrewsbury street에 있는 이탈리아 식 화덕 피자 집입니다. 개인적으로 Funghi 와 pistachio 피자 추천 드립니다. 여러 맛있는 draft beer도 팔고 있으니 저녁에 피자와 함께 가볍게 한잔 하 실 분들께 추천 드립니다.
◆Bawarchi byryanis(700 Worcester Rd Suite #1, Framingham, MA 01702)
힌디어로 요리사를 의미하는 bawarchi와 인도식 축제음식인 biryani를 파는 인도식당입니다. 한국인들 입맛에도 잘 맞아서 누군가 집에 초대하여 식사를 하는 경우 이용하는 식당입니다.
◆Mezcal Tequila Cantina(30 Major Taylor Blvd, Worcester, MA 01608)
메사추세츠 보스턴에서 차로 약 한시간 거리에 위치하는 Worcester지역의 멕시칸 맛집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곳에는 다양한 멕시칸 메뉴들이 있습니다. 타코 메뉴 Fried Haddock tacos와 Ground beef tacos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둘 중에 개인적인 원픽은 fried haddock tacos입니다. 생선 튀김이 들어간 타코는 생소하지만 그 맛이 궁금해서 시켜봤는데 생각보다 너무 맛있었습니다. 맛있는 음식과 함께 제가 이곳을 좋아하는 이유는 여기는 또띠아와 살사가 무제한으로 제공된다는 점입니다. 우스터 지역 방문하신다면 Mezcal Tequila Cantina 가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C'est La Vie Bistro(30 Main St, Northborough, MA 01532)
연구실 동료들로부터 추천을 받아 이곳을 방문하게 되었던 곳인데, 무척 만족스러워 여러분들의 위시리스트에 꼭 들었으면 합니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이 브런치 카페 겸 레스토랑은 french 음식을 전문으로 하며, 현지인들로부터 매우 사랑받는 레스토랑입니다.
매우 근사한 외관을 가지고 있으며, 안으로 들어서면 인테리어가 가정적이고 무척이나 고전적인 느낌이라 시간을 역행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C'est La Vie Bistro는 다양한 계란, 크레이프, 팬케이크, 프렌치토스트 요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합니다. 대표 메뉴 격인 에그 베네딕트과 크렘브륄레는 무척 맛있고, 식감도 매우 좋습니다. 음식과 커피, 그리고 차는 예쁜 그릇과 잔에 담겨 나와 먹는 즐거움과 함께 보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손님들로 북적이지만 그래도 서버들은 친절하고 세심하여 손님들이 필요한 게 없는지 수시로 챙깁니다. 평일과 주말 가릴 것 없이 늘 손님이 많아 예약 없이 가면 30분 정도 기다리는 것은 기본이니 꼭 예약을 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Over Easy Cafe(220 Redemption Rock Trail, Sterling, MA 01564)
American Breakfast 전문점인 Over Easy Cafe입니다. 우스터에서 15분정도 차로 운전해서 갈 수 있는 Sterling 지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침, 브런치, 점심식사 하기 좋고 계란을 이용한 음식이 주된 메뉴입니다. 무제한 커피와 함께 스크램블, 베네딕토, 팬케익을 좋아하신다면 방문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Tavern in the Square Shrewsbury(193 Boston Turnpike, Shrewsbury, MA 01545)
분위기가 좋은 곳이라 지인과 함께 브런치를 먹기에도 좋은 곳이며, 저녁 늦게까지 영업하니 지인분들과 함께 방문하여 가볍게 술을 마시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Oakholm Brewing Company(80 Lake Rd, Brookfield, MA 01506)
잔잔한 연주 공연이 있는 실내 테이블과 넓은 잔디의 야외 테이블이 준비되어 있고 신선한 맥주와 함께 간단한 스낵을 즐길 수 있는 brewery 입니다. 가게 앞에는 다양한 물건을 판매하는 market이 종종 열리며 피자 등을 판매하는 푸드트럭, 귀여운 염소 등의 동물이 있어 어른, 아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봄, 가을 선선한 날씨에 방문하시면 좋은 추억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Redemption Rock Brewing Company(333 Shrewsbury St, Worcester, MA 01604)
밝고 편한 분위기에서 맛있는 맥주를 마실 수 있는 공간으로 캐쥬얼한 모임을 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맥주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가볍게 가서 좋은 사람들과 이야기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 내시길 바랍니다.
◆ HIEN-VUONG(76 Green St, Worcester, MA 01604)
타지에 와서 몸 이 아프거나 외로울 수 있는데 그럴 때 저에게는 속이 따뜻해지는 comfort food를 사 먹을 수 있는 숨은 맛집입니다. 베트남에서 온 동료가 여기 쌀국수집은 인정한다며 엄지 척을 해준 곳 이기도 합니다. 모두 따뜻하게 겨울 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