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센

선택 ① 과학기술 이슈(에너지, 메타버스, 적정기술 등 자유선택)
선택 ② 현지인만 아는 맛집, 숨은 명소

오타와 YP

안규현(alvinkhahn)
포함 5명 Canada, Ottawa, 대표자 자택 (변경시 추후 공지)

KOSEN DAY 행사 덕분에 오랜만에 멤버들을 만나 맛집 뿐 아니라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저희 오타와 YP는 캐나다 수도 오타와에서 이공계 분야에서 근무하거나 대학원 과정을 이수 중인 멤버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날 저희는 Montana's라는 식당에서 만났습니다. Montana’s 는 오타와에서 알아주는 bbq립 체인점으로 이날 실컷 립을 뜯으면서 토론 주제인 좋아하는 맛집에 대해서 얘기를 나눠봤습니다.


이날 만나면서 나눈 저희 멤버들의 다양한 맛집을 소개합니다.


◆ THE KING EDDY (47 Clarence Street, Ottawa, ON K1N 5P9)

직장동료들과 얘기를 하던 중 우연히 음식에 대해 얘기하고 있었습니다. 얘기하다가 갑자기 햄버거가 너무 먹고 싶어져서 햄버거 맛집을 검색해봤습니다. Five Guys가 있다는 걸 처음 알아 기대했지만, 적어도 운전해서 20분을 가야 하는 먼 거리에 좌절하고 말았습니다. 망연자실한 상태에서 집으로 돌아가던 중 발견한 어느 한 음식점입니다.


  1. The King Eddy Burger - $17.99

음식점 이름이 달린 햄버거. 그 이름이 부끄럽지 않게 정말 맛있었습니다. 갓 갈은 소고기를 바로 구워서 서빙을 해주는데, 그게 납득이 될 정도로 고기 패티의 풍미가 살아있고 육즙이 가득했습니다. 거기에 그치지 않고 치즈를 녹여 고기 패티에 치즈 옷을 입히고, 바삭한 베이컨, 신선한 채소, 구운양파가 더해 환상적인 맛이었습니다!

  2.  Onion Rings with King Eddy Sauce - $7.99

어니언링이나 후렌치 후라이를 주문할 때 케첩이나 음식점 특제 소스를 ‘King Eddy Sauce’를 주문할지 묻습니다. King Eddy Sauce의 맛을 표현하자면 케찹과 마요네즈 베이스에 미묘한 인도 특유의 매콤한 맛 같은게 느껴집니다. 느끼해질 수도 있는 케찹과 마요네즈의 조합을 매콤함으로 잡은게 참 좋은 아이디어인 것 같습니다. 후렌치 후라이와도 어울리지만, 개인적으로 구수한 어니언링과의 궁합이 최고의 조합인 것 같습니다!




◆SHAWARMA PALACE (2440 Bank St, Ottawa, ON K1V 8S1)

어느날 직장 동료들에게 오타와의 숨은 맛집에 대해서 물어봤습니다. 오타와에서 오래 산 현지인 에릭이 Shawarma Palace를 꼭 방문하라고 적극 추천을 해줬습니다. 현지인이 추천한 맛집이라 실패할 수 없는 법. 오타와에 이사 온지 얼 마 안된 나는 오타와의 첫 맛집 방문에 대한 설레임에 퇴근 시간이 되자마자 부리나케 차를타고 Shawarma Palace로 향했습니다.


  1. Mixed Shawarma - $18.95

푸짐한 양이 곧바로 보이는 샤와르마. Mixed Shawarma를 시켜서 소고기와 닭고기가 함께 나왔습니다. 샤와르마는 본래 먹기 편하게 잘려서 나오는 음식이기 때문에 나이프를 쓸 필요가 없습니다. 양념된 소고기와 닭고기를 포크로 찍어서 입안으로 배달한 순간 샤와르마의 맛있는 갈릭소스가 느껴졌습니다. 한인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갈릭 소스의 맛이었습니다. 고기와 야채의 신선함 덕분에 갈릭 소스와 시너지를 이루고 양이 푸짐한 덕분에 샤와르마의 맛을 오랫동안 즐길 수 있었습니다.




◆Sansotei Ramen (153 Bank Street, Ottawa, Ontario, K1P 5N7)

오타와에는 정말 다양한 나라의 음식들이 많은데 그 중에서 일본식 전통 라멘을 드시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식당입니다. 식당은 다운타운 (1호점)과 Merivale (2호점) 두 군데에 위치해 있습니다. 1호점은 다운타운에 위치해 있어 여행하면서 들 리기에는 좋지만 식당은 좀 작은 반면에 2호점은 시내에 위치해 있지 않지만 실내는 좀 넓은 편입니다.


  1. Tonkotsu Black

돼지 사골의 풍미를 가장 가까이서 즐길 수 있는 기본적인 라멘이지만 기본이 탄탄하여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꾸준히 독차지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마늘오일이 한층 더 깊은 맛을 내주는데 이거 한 그릇 먹으면 정말 든든합니다. 전혀 맵지 않고 라멘을 처음 드시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전통 라멘입니다.

 2. Spicy Tantan

이 음식점의 유일한 매운 라멘으로 매운 걸 좋아하는 분들이 많이 시키는 메뉴입니다. 현지 입맛 맞춤으로 되서 한국인들 입맛에는 전혀 맵지 않을 수 있으나, 맵기 정도를 고를 수 있어 기본보다 좀 더 맵게 드실 수 있습니다. 레벨은 3가지로, 덜 매운 맛, 보통, 더 매운맛으로 구성되서 미리 참고하면 좋을 꺼 같습니다. 이 라멘은 너무 늦게 가면 재료 소진으로 주문 못하실 수 있으니 먹고 싶은 분들은 적당한 시간에 가시길 바랍니다.



◆Kanata Noodle House (500 Hazeldean Rd, Kanata, ON K2L 2B5)

오타와에서 외식하고 싶어서 메뉴를 고르때 매번 나오는 베트남 쌀국수. 카나타 지역의 이름을 걸고 베트남 쌀국수를 판매하고 있는 Kanata Noodle House의 쌀국수 맛은 단연 오타와 최고라고 할수 있습니다. 오타와 다운타운근처 China Town 에 정말 많은 쌀국수 집이 몰려있지만 Kanata Noodle House는 다른 어느 곳과도 비교할수 없을 정도의 양과 퀄리티를 한번에 잡아버리는 맛집입니다.


  1. Special (rare beef, beef brisket, beef tendon, beef balls, chicken, and quail egg) - $14.49

정말 오래 끓인 소고기 육수에 먹어도 먹어도 계속 나오는 많은 종류의 고기 토핑을 한번에 즐길수있는 메뉴입니다. 다른 쌀국수 집과는 다르게, 향신료 향이 너무 쌔지도 않고 밋밋하지도 않은 육수의 맛이 키 포인트입니다.

  2. Tom Kha Gai Seafood ? Thai coconut broth with rice noodle - $14.49

한국사람들이 많이 찾는 메뉴중 하나인 코코넛 육수로만든 쌀국수입니다. 한국사람이라면 빼놓은수 없는게 매운맛인데, 이 메뉴는 매운맛, 담백함 그리고 코코넛 특유의 달콤함을 한번에 느낄수 있고 lemongrass의 상큼한맛에 중독성이 강한 메뉴 입니다. 홍합, 새우, 그리고 오징어 토핑이 올라가며 이 집만의 특별한 dish를 먹어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고싶은 No.1 메뉴입니다.




◆El Camino (380 Elgin St, Ottawa, ON, K2P 1N1)

저녁에 친구들과 함께 간단한 음식과 맥주를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할 수 있는 맛집인 El Camino는 오타와 사람들에겐 이미 꽤 유명한 타코집입니다. 하지만 스트릿에 지하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그냥 지나칠 수도 있으니 근처에 다다를 때쯤부턴 주의 깊게 살펴야 합니다.


실내의 분위기는 다른 타코집들과 다르게 굉장히 고급스러우며 Bar같은 분위기를 가지고 있고 적당히 어두운 조명은 더 많은 음주를 권장하는 것 같다. 실제로도 많은 리뷰에서 가게 분위기와 인테리어에 대한 칭찬이 음식에 대한 칭찬만큼 많으며 분위기 좋은 술집을 가시고 싶은 분들도 꼭 한번 가보시길 추천한다.

(※대부분의 타코에는 고수가 들어가니 고수를 드시지 못하시는 분이라면 주문할 때 서버에게 말을 해주셔야 합니다.)


  1. Ox Tongue Taco - $7

옆나라 일본과 중국에서 굉장히 고급 요리 재료로 여겨지는 우설로 만든 타코를 여기서 즐길 수 있습니다. 이 가게의 시그니처 메뉴처럼 정말 인기가 좋습니다. 맛은 정말 어떤 소 부위에서도 느껴볼 수 없던 담백함과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으며, 느끼할 때 쯤 한번씩 터지는 할라피뇨 피클의 알싸함은 마치 청량감처럼 느껴집니다. 라임도 같이 나오니 기호에 따라서 뿌려서 드시면 다른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2. Crispy Fish Taco - $7

우설에 대한 거부감이 있을 수 있는 분들을 위한 두 번째 메뉴는 Crispy Fish Taco입니다. 실제로도, Ox Tongue Taco만큼 인기가 좋으며, 가게의 손님들이 꼭 시키는 메뉴처럼 테이블마다 하나씩 있습니다. 굉장히 잘 튀긴 생선튀김의 담백함과 상큼한 타르타르 소스의 조합은 왜 모든 생선튀김 요리에 타르타르 소스가 함께 나오는지 알 수 있을 정도로 조화로운 맛입니다.





→ 오타와 YP 그룹 바로가기

만남후기

등록된 만남후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