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센

송도의 맛집과 야경

세븐시스터즈

박슬기(tnfrl666)
포함 7명 대한민국, 인천

현지인만 아는 Hot Spot

01. 커넬워크

커넬워크라는 이름대로 중심에 운하와 거리가 있고 거리를 건물들이 감싸고 있습니다. 건물들은 봄, 여름, 가을, 겨울 동으로 나뉘어 있고 계절별로는 아니지만 각자의 테마 별로 꾸며져 있습니다. 여러 가지 음식점, 옷가게, 카페, 화장품 로드샵 등이 있으며 위층에는 오피스텔 등이 위치해 있어 산책 후에 식사도하고 쇼핑도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또한 주말에는 봄과 여름동, 가을과 겨울동 사이의 길이 차 없는 거리가 되어 플리마켓도 열립니다.

02. 센트럴파크

송도 센트럴파크는 송도 국제도시의 일부분인 송도 국제업무지구의 주앙에 위치해있으며 여의도 공원의 2배 규모입니다. 뉴욕의 센트럴파크처럼 도심 속의 영원한 대형녹지를 송도에 조성하는 취지로 계획된 센트럴파크는 대한민국 최초의 해수공원으로 공원 안에 바닷물을 실시간 정화해서 1급수 상태의 해수를 끌어들입니다. 센트럴파크의 또하나의 매력은 바로 낮과 밤이 전혀 다른 재미를 선사한다는 것입니다. 센트럴파크에서는 슈돌의 삼둥이와 사랑이도 탄 카약과 수상택시 등을 즐길 수 있으며 무료욕조도 가능합니다. 또한 날이 따듯한 때에는 동물원에 가지 않아도 예쁜 꽃사슴과 토끼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밤의 센트럴파크는 낮과 또 다른 모습으로 우리에게 야경을 선보여 주었습니다. 송도의 야경은 핸드폰 카메라를 이용하여 대충 찍어도 해외에 온듯한 사진을 남겨줍니다.

우리가 즐긴 KOSEN DAY

01. 송도의맛집 메리고라운드

저희는 수많은 송도의 맛집들 중에서, 실험실 구성원들 누구도 가보지 않은 새로운 장소인 ‘메리 고 라운드 스테이크 키친’을 맛집 탐방 장소로 선정해서 저녁에 찾아갔습니다. 메리 고 라운드라는 가게 이름에 걸맞게 가게 안에는 귀여운 회전목마가 놓여있었습니다. 이 회전목마 덕분에 인테리어가 보다 화려해보였고, 친구끼리 온 손님들, 가족끼리 온 손님들 모두가 이 회전목마 앞에서 사진을 찍기도 하는 등 회전목마가 가게의 마스코트처럼 자리하고 있었습니다. 가게 내부 구경을 마치고, 저희는 이 가게에서 가장 유명한 킹콩 스테이크와 채끝살 스테이크를 중심으로, 빠네, 탄탄면파스타, 나시고랭을 시켜 맛있는 식사를 하였습니다. 스테이크는 저희가 요구한 그대로 알맞은 굽기로 구워져서 나왔고, 곁들여진 소스와 구운 채소들도 고기와 조화롭게 어우러졌습니다. 그리고 빠네는 간이 세지 않아서 좋았고, 빵도 오징어 먹물 빵이어서 아주 고소했습니다. 탄탄면파스타와 나시고랭은 해물 맛이 풍부했으며, 다른 메뉴들과는 다르게 살짝은 자극적인 맛이 있어, 독특한 즐거움을 선사했습니다. 저희는 식사를 하며 저희가 지금까지 각자 다녀 본 송도의 맛집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그 중에서 유독 많은 사람들의 추천을 받은 맛집은 ‘신복관’과 ‘연어로만’이었습니다. ‘신복관’은 쭈꾸미와 낙지 직화구이 전문점인데, 3대 째 내려온 맛집으로 인천에서 장사를 하시다가 최근 송도로 옮긴 유서가 깊은 식당이라고 합니다. 역사가 오래된 맛집임에도 불구하고 매우 깔끔한 인테리어를 자랑한다고 하며, 매콤한 쭈꾸미 볶음의 맛이 일품이라고 합니다. ‘연어로만’은 식당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연어요리를 중심으로 다양한 요리를 파는 식당입니다. 훈제연어, 생연어 가리지 않고 좋은 상태로 판매하는 훌륭한 맛집이라고 합니다. 단, 연어로만은 일요일 휴무라고 하니 찾아가실 분들은 이 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서로 가본 송도의 맛집 이야기를 하며 식사를 하다보니 시간이 정신없게 지나갔습니다. 저희는 남은 이야기들은 다음 장소로 가서 마저 하기로 하고, 메리 고 라운드와 아쉬운 작별을 하게 되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또 가고 싶은 메리 고 라운드! 많은 분들이 다녀가셨으면 합니다.

02. 더착한커피 송도NC큐브점

다같이 모여 식사를 하며 토론을 하다 보니 어느새 날이 어두워 졌습니다. 바깥으로 나가보니 찬바람이 많이불어서 따뜻한 커피가 생각나 커넬워크 근처의 “더착한커피”에서 추위를 녹였습니다. 이곳을 선택한 이유는 주변 프랜차이점까페에 비해 가격이 매우 착하고, 음료의 맛이 좋기로 유명하기 때문입니다. 함께 못다한 얘기를 하고 있었는데, 사장님께서 치즈케익도 맛보라며 선뜻 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이번 기회에는 미처 가보지 못하였지만 꼭 소개하고 싶은 송도의 또다른 디저트 맛집으로는 센트럴파크 주변에 있는 “안스베이커리”와 송도 한옥마을 안에 위치한 “할리스 커피”입니다. 이 집에는 어마무시하게 많은 종류의 빵들이 있습니다. 다양한 빵, 케익, 쿠키 등과 음료도 함께 즐길 수 있어서 센트럴파크에 놀러 와서 빵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들러야 할 곳으로 추천 드립니다!

만남후기

  • 박슬기

    코센 덕분에 여러 실험실 소속 연구생들과 함께 밥도 먹고, 대화도 나눌 수 있는 좋은 시간을 갖게 되었습니다. 송도에 출퇴근을 하면서 아무렇지 않게 보고 먹었던 것들에 특별한 의미를 부여 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서로 토론을 하면서 알지 못했던 장소와 맛집들도 많이 알게되어서 좋았습니다. 다음에 한번 더 참여해서 또 다른 주제로 코센데이를 즐기고 싶습니다.

  • 김미연

    송도의 자랑인 야경을 맘껏 구경하면서 맛집에서 저녁식사도 하고, 카페도 갈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저희의 보고서를 많은 분들이 보고 송도에 놀러와서 센트럴파크, 커넬워크 등을 다녀가셔서 송도의 아름다움을 체험하셨으면 좋겠어요. 사진으로 보는 것보다 직접 보는 게 훨씬 더 멋있답니다! 저희에게 이렇게 신나는 KOSEN DAY를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한나

    저의 20대의 절반을 보낸 송도지만, 지금까지 송도를 송도답게 즐기지 못하고 실험실에만 콕 박혀있었던 것 같습니다. 가끔 이미질려버린학식의굴레를벗어나기위해학교밖으로 나가도 이렇게나 아름다운주변을 둘러볼 여유도 없었나봅니다. 코센데이를 맞이하기 위해 마음의 여유, 시간의 여유 빵빵하게 장착하고 나섰습니다. 그동안 친해지고 싶었던 다른 랩 학생들과도 코센데이를 함께 즐기다보니 드디어... 그것도 너무나 자연스럽게 친해졌습니다. 좋아하는 사람들과 눈부신 야경도 보고 돈 걱정안하고 맛집 탐방까지 넉넉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코센이 우리에게 남긴 추억은 정말 황홀했습니다.

  • 송누리

    코센 덕분에 계속 뱅글뱅글 도는 일상 속에서 잠시나마 벗어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여러 실험실 사람들과 송도에 대해 말하면서 살면서도 몰랐던 장소들을 알게 되었고 멋진 야경도 같이 구경할 수 있어서 너무 신났습니다. 송도에는 보고서에 나와 있는 장소들 뿐만 아니라 더욱 더 많은 예쁜 장소들과 맛집이 많이 있으니 놀러 오셔서 느껴보시면 좋겠습니다. 다시 한번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 가아름

    몇 년을 집에서 학교가 위치해있는 송도를 왔다 갔다 하였지만, 정작 학교주변에 이런 곳들이 있는지 모른 채 너무 심심한 학교생활을 해온 것 같습니다. 이번 기회를 통하여 모처럼 실험만 하던 일상에서 벗어나 여러 실험실 사람들과 함께 실험 이야기가 아닌 멋진 장소들과 맛집들에 대해 토론하고 즐기니 너무 즐거운 시간이 되었고 멋진 사진들도 많이 남길 수 있었습니다. 코센 감사합니다~

  • 이지성

    지루한 일상에서 벗어나 다른 실험실 연구생들과 식사를 하며 많은 대화를 나눌 수 있었고, 송도의 아름다운 야경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런 기회를 주신 코센, 저와 함께 해주신 모든 연구생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김해인

    학교를 다니기 위해서만 오던 송도였고, 이렇게 멋진 장소들이 있다는 걸 말로만 들어왔는데, KOSEN DAY를 통해서 직접 구경하고 접할 수 있어서 정말 뜻 깊었습니다. 실험실 식구들과 이렇게 한자리에 모여 식사를 할 시간이 자주 나는 것이 아닌데 KOSEN DAY 덕분에 다 같이 맛있는 밥도 먹고 좋은 구경도 할 수 있었어서 기쁩니다! 좋은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